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춘희 나이 프로필 경력  

안녕하세요. 지난 SBS집사부일체에 대한민국 패션계의 거장이죠. 국내 최정상의 1세대 패션 디자이너인. 지춘희가 나왔는데요. 지춘희는 국내 톱모델들을 대거 배출한 스타 디자이너 입니다. 지춘희 나이는 1954년생으로 올해 68살입니다. 1979년 미스지 컬렉션 대표를 역임하였으며 디자이너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미스지콜렉션이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춘희 프로필

가족 : 남편, 자녀 딸

고향 : 충북 충주 

학력 : 비공개 

수상

1993년 대종상영화제 의상상 (그대 안의 블루)

2000년 엘르 패션인 대상

2001년 섬유의 날 국무총리 표창

제31회 - 대종상영화제

지춘희 경력

나영 웨딩드레스, 원빈 턱시도를 지춘희가 직접 디자인했습니다. 두 사람은 평소에도 자주 만나며 우정을 나눴고 이나영은 광고, 드라마에서 지춘희 옷을 입었다고 합니다. 1979년부터 미스지콜렉션을 시작으로 디자인의 거장으로 성장했습니다. 

드라마 그대안의 블루,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불꽃, 청춘의 덫, 영화 싱글즈, 청연 등 많은 작품, 배우들과 작업을 했고 그대안의 블루는 대종영화제 의상상 수상을 했습니다. 지춘희는 꾸준히 디자이너로 활동을 해왔고 2000년부터 20년간 서울컬렉션에 참가했습니다. 지춘희는 서울패션위크 2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에 오프닝을 장식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했네요. 

지춘희 미스지콜렉션 런웨이 영상은 유튜브,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 쇼스튜디오, 위챗 서울패션위크 미니프로그램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생중계됨 동시에 누적 접속자가 2만 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트로트 가수 이미자와도 인연이 있다고 하는데 이미자 노래인생 60년 특집 다큐에서 이미자 콘서트 무대의상을 마련해줬습니다.오랫동안 최고의 자리를 지키면서 가수 이미자와는 20년 넘게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는군요.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993년 대종상영화제 의상상, 2001년 섬유의 날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CJ ENM 오쇼핑과 손잡고 지스튜디오(g studio)을 론칭하여 1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015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국내 패션디자이너로는 최초로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했다고 합니다!!!

더 좋은 활동과 활약 기대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