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안녕하세요. gif 짤을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만드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이번엔 그렇게 만든 gif파일을 간단하게 편집하는 꿀팁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gif편집 프로그램

gif편집 프로그램은 ezgif, gifmaker등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이구요. 무료로 사용이그낭합니다. 

웹상에서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 추천드립니다. 

밑에 공유한 사이트인데요. photoscape, 포토샵등 프로그램 없이 웹상에서 바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https://resizeimage.net 

 

Online Image Resizer - Crop, Resize & Compress Images, Photos and Pictures for FREE

Press the "Resize Image" button to crop, resize and optimize your image.

resizeimage.net

 

밑에 사진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1번부터 내가 거기에 맞게 체크하고 수정하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움짤 편집시1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움짤 편집시2

 

gif 편집하는 방법

첫번째는 Upload an image 편집이 필요한 gif파일을 업로드 시키시면 됩니다.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움짤 편집시3

 

두번째는 선택유형은 표준이고 선택영역에서 이미지를 짜르면 됩니다.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수정없이 하셔도 됩니다.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움짤 편집시4

 

세번째는 회전 없음, 시계방향으로 90도 회전, 180도 회전, 시계반대방향으로 90도 회전입니다.

이렇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움짤 편집시5

 

네번째는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움짤 편집시6

 

Keep Aspect Ratio는 가로세로 비율이 고정된 상태로 크기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gi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하는 좋은팁 공유 움짤 편집시7

 

다섯번째는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옵션입니다.(make backgroud transparent)

Show Options 클릭하시면 No Replacement, White RGB Color가 나옵니다.

여섯번째는 다 아시다 시피 파일형식입니다. GIF파일로 올리셨으니 GIF로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일곱번째는 Resize Image 버튼을 누르면 View Image, Download Image, Show QR Code, Resize Another Image, 가 나옵니다. 이미지를 보고 싶고 싶으시면 클릭하시고 쫌더 수정이 필요하시면 수정하시고 이미지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편집 및 gif까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