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현무 나 혼자 산다 복귀 400회 특집 녹화 프로필 나이 자동차

전현무가 나 혼자 산다 에 복귀한다는 소식입니다!! 확실히 전현무 있을떄와 없을때 나혼자 산다의 차이가 있어 보였는데요. 아무래도 함께 호흡을 맞췄던 전현무다 보니 박나래, 기안84, 성훈등과 좋은 케미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전현무 나이 프로필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현무 프로필

생년월일

1977년 11월 7일 (43세)

본관

천안 전씨

신체

173cm, 77kg, B형

가족

양친, 사촌 여동생 전희영, 5촌 조카 박로이 큰아버지 전무식

반려견 또또

학력

서울영도초등학교 (졸업)

신목중학교 (졸업)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영어과 / 졸업)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영어영문학·사회학 / 학사)

종교

무종교

소속사

SM C&C

데뷔

2004년 YTN 공채 8기 앵커


2006년 KBS 32기 공채 아나운서 전현무는 1977년 11월 7일 서울특별시 양천구에서 아버지 전민식과 어머니의 무녀독남 외동아들로 태어났습니다.

 

큰아버지인 전무식 박사는 한국 최고의 이론화학자이자 물(水) 박사로 유명했던 분이라고 합니다.

그가 아나운서가 되고싶은 계기는, 손범수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어릴 적부터 꿈을 키웠고 꿈을 품은 정도가 아니라 자신의 우상인 손범수가 연세대학교를 나왔으니 똑같이 연세대학교를 목표로 했고 결국 졸업장까지 땄다고 합니다.

 

 

2003년, 조선일보 공채 43기 기자로 입사했으나 1주일 만에 그만두고 2004년 ~ 2005년엔 YTN 공채 8기 아나운서를 거쳤으며 2006년 한국방송공사 제32기 공채 아나운서로 합격하는 등 언론고시계에선 전설적인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론고시 준비하면서 기자, 아나운서를 동시에 합격한것을 보면 머리가 굉장히 똑똑하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고등학교도 서울에 위치한 외국어 고등학교인 명덕외고 영어과를 졸업했으며 군대도 카투사 출신입니다.

 

 

본인 스스로 똑똑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그나마 외국어 습득 쪽으로는 자신이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전현무 차량 마세라티,벤틀리,미니쿠퍼,랜드로버 5대 가량 보유하고 있으며 추정가는 9억원 정도라고 방송에 나왔었네요.

조선일보는 원래 YTN과 동시에 합격해서 1주일 먼저 출근 명령을 받아갔지만, 사내 분위기가 본인과 맞지 않아 1주일 만에 퇴사했다고 합니다. 이때 전현무는 술을 잘 못하는데 매일같이 회식을 했다고 하는데요. 별 고민 없이 퇴사를 했다고 합니다.

전현무는 한혜진과 성격차이로 결별을 하고 현재 이혜성과 사귀고 있습니다.

 

 

이번 나혼자 산다 400회 특집 녹화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좋은 모습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