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나눠주기

찾아주는 보조금 24 바로가기

나나나나남 2021. 9. 18. 18:02
반응형

찾아주는 보조금 24 바로가기

 

아래 이미지를 통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찾아주는 보조금 24 바로가기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보조금24)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는 나만의 혜택

www.gov.kr

 

더보기

행정안전부는 보조금에 대한 국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중앙부처 보조금을 15일부터 공공데이터 포털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공개 API를 통해 보조금이 공개되면 누구나 공공데이터 포털에 접속해 활용할 수 있다. 즉, 민간사업자는 보조금을 활용하여 상황에 따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획재정부의 전자 포털, 서울특별시복지포털, 경기도 통보회담 등은 보조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금융서비스와 지역화폐와 협력해 다양한 채널에 보조금을 지원할 것인지를 확인함으로써 보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이는 사회적 약자가 보조금을 지급할지 모르는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줄일 것이다.

현재 보조금 24는 중앙부처 혜택서비스에 대한 맞춤형 지도(305종) 등 단계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 보조금으로 확대되고 있다.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보조금을 간절히 원하는 경우 디지털 정보 접근이나 활용능력이 떨어지는 정보취약계층에서 보조금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이에 행정자치부는 노인 등 디지털 취약계층이 주민센터를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맞춤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동옥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공개 API를 제공하면 민간이나 다른 공공기관에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조금을 개방하고 민간과 공유하는 등 국민이 24개 보조금을 매일 충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면 보조금 24서비스는 정부대표의 포털인 24명의 정부 구성원일 경우 누구나 쉽게 확인하고 받을 수 있는 장점을 신청할 수 있는 제도다.

4월 28일 개장한 후 회사는 8월 31일까지 4개월 동안 160만 명의 직원을 사용하여 개인 맞춤 혜택을 확인했습니다. 행정자치부는 중앙부처 특권뿐만 아니라 전국 지자체가 제공하는 혜택까지 24개 서비스 보조금을 통해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