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스뱅크 출범 조건 없는 연 2%금리 통장

 

토스뱅크는 10월 5일 출범하게 됩니다. 국내 세번째 인터넷 전문 은행이 되는 것인데요. 가장 좋은 상품으로는 연2% 수시입출금식 예금 통장입니다. 이 예금통장에 신청자만 100만명 이상이 몰렸는데요.

 

토스뱅크 사전예약하기

토스뱅크 사전신청 바로가기

 

토스뱅크 사전신청 바로가기

토스뱅크 사전신청 바로가기 토스뱅크 토스뱅크 사전신청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토스뱅크 사전신청 방법 안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관련하여 많은 기사들이 나오

skdaksgo.tistory.com

 

다른 곳이 더 높은 이자를 주는 곳도 있지만 사람들에게 이목을 끌게 된것은 기간, 금액, 자동이체 설정 등 조건을 달지 않은 무조건 2% 입니다.

인터넷 뱅크 선발주자인 카카오 뱅크, 케이뱅크는 정기예금 최고 금리가 36개월 이상 유지 조건으로 연 1.6%와 비교해보자면 파격적인 상품입니다.

또한 신용대출 최저 금리는 연 2.7%로 최대 2억 7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5대 은행 신용대출 금리는 3.07~3.62% 이나 한도보다 크게 유리 합니다.

 

토스뱅크 장점

카카오 뱅크는 금융 당국이 정한 가계대출 증가 상한인 연 6%를 맞추기 위해 신용대출 최대 한도를 5천만원으로 축소했는데요.

이와 마찬가지로 케이뱅크도 신용대출 최대 한 도를 2억 5천만원에서 1억5천만원으로 낮추었습니다.

굉장히 공격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토스뱅크입니다.

정리하자면 가입기간과 예금액에 제한 없는 연 2%이자!! 지급 수시 입출금식 예금의 사전예약을 받은것!

그 외로는 기존 애플리케이션(토스 앱)에 쌓여 있는 각종 정보를 활용해 신용이 낮은 중, 저신용자에게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토스뱅크 대표는 토스에는 전 금융권에서 대출을 신청하고 심사를 받은 고객 데이터가 쌓여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신용평가 모델을 만들 수 있었다며 장점을 이야기 했는데요.

이와 반대로 박선지 나이스신용평가 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토스뱅크가 영업 초기부터 부실률이 높은 중, 저신용자 대출을 확대하면 상당 기간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많은 파격적인 상품과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된것은 장점으로 부각 될 수 있지만 운영적인 면에서는 두고 봐야 될듯 합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없다는 것 카카오 뱅크를 뒤이을 인터넷 전문은행이라는 것 여러 좋은 서비스가 있다는 점은 정말 사람들에게 어필 할 수 있다 봅니다.

저도 이용하고 있는데 토스는 정말 서비스 만큼은 좋은것 같더라구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토스 어플 설치하기(안드로이드, ios)

 

토스 어플 설치하기(안드로이드, ios)

토스 어플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토스 설치하기 iOS 토스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토스 설치 #ios토스 설치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