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월하면 발랜타인 데이가 생각이 나네요. 누가 누구에게 주는 날인지 유래 선물 추천 영화등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를 기대하고 준비하시는 분들은 내용 참고하셔서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발랜타인 데이 누가누구에게 날짜 유래 이벤트 선물

 

목차

발렌타인 데이는? 양력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누가 누구에게?

발렌타인 데이 유래

발렌타인 이벤트 선물

발렌타인 추천영화

 

발렌타인데이는?

발렌타인데이는 서양에서 유래했는데요. 양력 2월14일에 선물을 주고 받으며 기념하는 날입니다. 

 

발렌타인데이 누가 누구에게?

서양권에서는 남녀 무관하게 연인들이 선물을 나누어주며 기념하는 날인데요. 동양권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는 날입니다. 

하지만 요즘 문화가 많이 바뀌어 주변 사람들이랑 같이 초콜릿 먹는 날인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연인들의 입장에서는 초콜릿 받았냐 하면서 주변 친구들에게 받은것 같이 먹기도하고 즐겁고 행복한 기념일인데요. 

 

발렌타인데이 유래? 

<출처 위키백과 바로가기>

로마시대에는 군단병들의 결혼이 금지되어 있었다. 가족이 그리워 탈영할 것을 염려했기 때문이다. 아우구스투스황제가 제국 방위망을 확립한 이후 국경에 배치된 군단들은 종종 다른 곳으로 배치되기도 했기에(독일 라인강 서쪽에 있던 부대가 시리아로 배치된다든지) 군단병들이 결혼하면 이래저래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그래서 몰래 아이까지 키우다가 전역 후 정식으로 결혼하는 경우도 있었다. 발각되면 엄벌에 처해졌다.

기원이 되는 전설에 따르면 발렌티노라는 신부는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법을 어기고 몰래 결혼을 성사시켜 주었다가 발각되어 사형당했다. 

이를 기리기 위해 생긴 것이 성 발렌티노 축일(밸런타인 데이)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실존인물인지는 불확실하나 부정하는 쪽에서도 적어도 세 사람의 실존인물의 부분합으로 보고 있다.

 

한편, 성 발렌티노 축일과 연인의 사랑의 관련성은 14세기 영국에서부터 보이는데, 영국의 시인 초서의 시에는 양력 2월 14일은 모든 새들이 교미할 짝을 찾으러 오는 특별한 날이란 구절이 있다. 증거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2월 중순(13일부터 15일)에 열리는 로마 시대의 축제인 루페르칼리아나 유노 정화제(유노 페브루아타)와 연관이 있지 않나 추정하고 있다.

 

발렌타인 이벤트 선물

발렌타인 데이에는 엄청난 이벤트들이 많이 있는데요. 구글, 네이버, 다음에 검색을 하면 많이 나옵니다. 

 

 

 

 

달콤소프트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로맨틱한 소재 분위기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https://www.xportsnews.com/article/1534688 

 

달콤소프트,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진행…로맨틱한 소재로 분위기↑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달콤소프트가 유저들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8일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스타(SuperStar) 시리즈를 개발 및 운영중인 달콤소프트가 발렌타인데이를 맞

www.xportsnews.com

 

탐앤탐스몰 로맨틱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발렌타인 맞춤 상품 최대 21% 할인 & 무료 배송,각인. 웨하스 증정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발렌타인 이벤트 개최

 

 

이마트, 발렌타인데이 맞아 초콜릿 최대 30% 할인

 

 

세종텔레콤, 농심과 메타버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선물

쇼핑만 검색을 해도 엄청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페레로로쉐 발렌타인 초콜릿 선물세트, 메이크마인 로맨틱플래그 선물, 까까나라 발렌타인데이 초코만선물 맛있고 깜찍한 초콜릿 만들기세트

 

발렌타인데이 추천 영화

제목 : 발렌타인 데이 (2010)

장르 : 로맨스/멜로/코미디      

125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게리 마샬

출연: 제니퍼 가너(줄리아), 애쉬튼 커쳐(리드), 앤 해서웨이(리즈), 토퍼 그레이스(조시 모리스), 테일러 로트너(타일러 해린턴), 엠마 로버츠(그레이스), 줄리아 로버츠(케이트), 브래들리 쿠퍼(홀든), 제시카 비엘(카라 모나핸), 제이미 폭스(켈빈 브릭스), 제시카 알바(모리 클락슨), 패트릭 뎀시(해리슨 코펠랜드), 테일러 스위프트(펠리시아), 퀸 라파타(에린 파투시)

 

발렌타인데이 추천 영화 줄거리

 

남친과의 뜨거운 첫날 밤을 보내고픈 소녀, 짝사랑에 마음이 아픈 7살 꼬마, 핸드폰이 유일한 데이트 상대인 여자, 한 남자와의 연애가 지겨운 여자, 애인에게 프로포즈한 뒤에야 오랜 친구에게 두근 거리는 남자.. 한창 달콤한 커플도, 솔로 탈출을 꿈꾸는 남녀도, 위기의 커플도, 이별한 연인도, 세상 모든 이들이 사랑을 꿈꾸는 특별한 날! 과연 이들의 발렌타인 데이는 행복할 수 있을까?

 

https://tv.naver.com/v/5703840 

 

<발렌타인 데이> 30초 영상

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