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마토 7가지 효능 감칠맛 새콤한맛

 

 

토마토 좋아하시나요? 토마토는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 열매 입니다. 

토마토의 제철은 여름입니다. 하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한 가지류입니다.  토마토에는 독성 성분인 솔라닌이 미량 있으며, 붉게 익은 경우엔 거의 문제가 없지만 덜 익은 경우에는 파란 감자보다도 훨씬 높은 경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토마토는 새콤하고 살짝 단맛이 나는데요. 새콤하기도 하고 감칠맛이 있어서 파트사, 면요리, 고기 요리와 궁합이 좋습니다. 여러 양념으로 소스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토마토 장점 좋은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력

토마터 연구에서 안구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내용을 보게 되었는데요. 이는 토마토에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을 향상시키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고혈압에 도움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과 비타민C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다이어트 하실때 토마토, 바나나등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칼로리와 당분의 함량이 낮은 야채나 채소, 식품을 먹게 되는데요. 토마토는 이러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다이어트 식단을 짤때 방울 토마토등 먹으며 관리 했던 기억이 나네요. 

 

 

3. 피부와 뼈에 도움이 됨

베타카로틴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라이코펜이 손상된 피부와 주름을 개선, 더 나아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비타민k가 있어 칼슘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4. 신장기능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인체에 쌓여 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항암효과

토마토는 전립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이 산성화가 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성인질환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노화예방

위에 설명한 라이코펜은 피부에도 도움이 되지만 노화를 유발 및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화 산소를 억제시키고, 동맥의 노화진행을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7. 혈당조절

토마토는 당지수가 낮아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키우기가 그리 어렵지 않는데요.병도 별로 없고, 열매도 가을 늦게까지 맺힙니다. 토마토는 지주를 튼튼히 세워주고 수시로 곁가지를 잘 질러주는 일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요새는 방울토마토가 인기인데요.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