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보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보 24는 우리나라 정부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입니다. 정부24로 검색을 해야 하는데 정보24로 검색을 하게 될때도 있습니다.

정부24홈페이지에 있는 주민등록등본 초본 등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사이트 주소를 연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서비스 제공을 해주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래 사이트를 통해 주민등록등본 및 민원 서비스로 바로 연결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및 민원 서비스 정리 

 

정보24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을 아래 나열해보았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발급받는건 그리 어렵진 않는데요. 그 외 여러가지 발급받을 수 있는 문서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문서를 발급받을때에는 기관에 제출용하기 위해서 발급을 받는 상황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뒷자리까지 공개해야 되는지, 아니면 비공개해도 되는지도 상황에 따라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정보24 사이트를 통해서 여러 민원 및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신청,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24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주민등록초본부터 시작해서 통신판매업신고까지 다이렉트로 신청 조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24시 홈페이지 주민등록등본 여러가지 발급 받을 수 있는 내용 알아볼게요!
정보24시 홈페이지 주민등록등본 여러가지 발급

 

정보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래 링크는 정부서비스로서 정부의 민원 정책 정보 를 통합 제공하는 대표포털 사이트입니다!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에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빠르게 이용가능합니다.  참고로 나에게 맞는 여러가지 혜택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2023년도에 저렴하게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4년도에도 비슷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보험료 할인받는 여러가지 방법 자동차 보험 

 

보험료 할인받는 여러가지 방법 자동차 보험 운전경력 인정제도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까지

보험료 할인받는 여러가지 방법 자동차 보험 운전경력 인정제도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까지 알아볼게요

knewsask.co.kr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게 되는 서비스 입니다. 

정부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총 12,000가지의 민원을 즉시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요청되는 서비스로는 토지 복사 및 측량, 주민등록, 주택등록, 지방세 납부증명서, 그리고 여권 발급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필요한 보고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증서의 진위와 유효성을 확인하려면, 발급된 인증서의 진위를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으로 인증서를 받았을 경우에는 진위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One Stop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정보와 지역별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단체를 위한 다양한 서류도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납세증명서부터 사업 보고서까지 총 200여 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육시설이나 초등학교, 청소년지원센터와 같은 돌봄 시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서비스는 정부가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맞춤형 서비스로 자신에 상황별 필요하거나 조건이 되는 서비스를 확인해서 신청해주세요!

 

 

보조금24, 웝스톱서비스, 생애주기별 서비스, 꾸러미 서비스, 외국인 서비스등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소득 기준 및 공공임태 주택에 대한 혜택 정보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24. 4.17 업데이트 

피싱사이트 주의

정부24 사이트를 통해서 피싱 사이트의 주의를 알리고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피싱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과태료 부과가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과태료 확인을 하라는 han.gl 링크로 특정인 다수에게 문자를 보내고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모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정보24 노후준비 예상연금 모의계산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정보24 노후준비 예상연금 모의계산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정보2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후준비를 위해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연금은 국민연금입니다. 국가가 운영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높은 수익률을 보장합니다. 그

skdaksgo.tistory.com

청년도약계좌 예금상품 금리비교 및 은행별비교

 

청년도약계좌 예금상품 금리비교 및 은행별비교

청년도약계좌 예금상품 금리비교 및 은행별비교 청년도약계좌 대략 계산하기 청년도약계좌 대략계산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 ▼ 청년도약계좌 조건 일시납입 신청기간 4월

skdaksgo.tistory.com

kb국민은행kb청년도약계좌 금리비교 기간 금리 연 4.5~6.0% 바로가기

 

kb국민은행kb청년도약계좌 금리비교 기간 금리 연 4.5~6.0% 바로가기

kb국민은행kb청년도약계좌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세대의 공정한 도약의 기회보장을 위해서 중장기 자산형성 마련하기 위한 정책지원금입니다. 아래 링크는 kb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