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허훈 나이 키 프로필 학력 별명 농구선수 경력

 

 

허재의 아들이지요. 허훈. 허웅 두 선수가 있는데요. 라디오스타, 뭉쳐야 찬다, 놀면뭐하니에도 허웅 선수가 나왔었는데요. 운동도 잘하고 예능감도 있어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허훈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훈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연봉 인스타 등 정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훈 프로필

생년월일

1995년 8월 16일 (27세)

키 180cm 체중 78kg 윙스팬 185cm 포지션

듀얼 가드

학력

삼광초등학교 (졸업)

용산중학교 (졸업)

용산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졸업)

프로입단

2017년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 부산 kt) 소속

부산 kt 소닉붐 (2017~) 가족관계

아버지 허재, 어머니 이미수

형 허웅

반려동물

반려견 코코

별명

스테판 훈리, 훈부기, 단신용병

 

허훈 선수는 삼광초, 용산중을 거쳐 용산고로 진학을 했습니다.

용산고에서 팀의 에이스로 활약했는데요.

2012, 2013 최우수 선수상을 획득하고 아버지와는 달리 형 허웅과 같이 연세대로 진학,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을 전공하며 신인왕까지 받게 됩니다.

2015년 프로-아마 최강전에서 최고의 가드 수비력을 가진 양동근을 상대로 23점 8 리바운드 7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허재의 아들이다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6년 아버지 허재가 국가대표팀 감독이 되고 형 허웅과 함께 국가대표에 뽑혔는데요. 이때 정말 말이 많았습니다.

양동근이 빠졌고 김시래마저 부상이 있고 피지컬이 약하기 때문에 허훈과 허웅이 들어갈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있었는데요.

허훈 농구 경력

2017년에도 마찬가지로 동아시아 선수권에서 주전 포인트 가드로 기용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학시절 마지막 연고전에서는 30 득점이라는 뛰어난 활약을 펼쳤으며 허훈의 맹활약으로 고려대를 6년 만에 꺾고 승리하게 됩니다.

허훈은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부산 kt에 지명이 되었습니다. 부담이 컸는지 부상도 있고 야투도 난조를 보이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안영준에 밀려 신인왕을 수상하진 못했습니다.

19~20 시즌에는 별명에 스테판 커리가 아닌 스테판 허리, 훈리라는 별명을 붙이며 엄청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3점 슛 연속 9개 성공의 기록도 보이며 이때 베스트 5를 차지한데 이어 mvp까지 수상하며 아버지와 형도 해내지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허재는 플레이오프에서 mvp를 수상한 적은 있지만 정규시즌에서 mvp를 수상한적은 없다고 합니다.

엄청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수비력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평가인데요. 더 좋은 모습 기대해 보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