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나눠주기

영화 점퍼 줄거리 후기 결말

나나나나남 2021. 5. 31. 12:29
반응형

영화 점퍼 줄거리 후기 결말

감독

더그 라이먼

제작

사이먼 킨버그

루커스 포스터

제이 샌더스

스테이시 메이즈

각본

데이비드 S. 고이어

짐 얼스

사이먼 킨버그

(시나리오)

스티븐 굴드

(원작 소설)

배급사

20세기 폭스

뉴 레겐시 프로덕션

개봉일

미국 2008년 2월 14일

줄거리 후기

5살때 떠나버린 엄마, 알코올 중독자 아빠, 이름대신 밥통이라 부르는 학교 친구들. 데이빗이 살아가는 낙이라고는 유일하게 자길 인간취급해주는 같은학교 여학생 밀리가 전부였다. 어느날, 데이빗은 밀리의 생일을 맞아 눈 구슬을 선물로 주었는데 불량소년 마크가 나타나 그에게 시비를 걸며 눈 구슬을 얼어붙은 강 위로 던져버렸다. 데이빗은 자기는 괜찮으니 괜한 짓 하지 말라고 만류하는 밀리를 뒤로하고 무작정 구슬을 주워오겠다고 강가로 다가갔다가 얼음이 깨지면서 빠져버렸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지역 도서관에서 빠져나오게 된다. 이를 계기로 데이빗은 자신에게 순간이동 능력이 있었음을 알게된다.

처음에는 밀리한테만이라도 이야기 하려 했지만 제아무리 밀리라도 이런 말도 안되는 이야길 믿어줄것 같지 않다는 생각에 그녀의 집에 원래 주기로 했던 눈 구슬만 가져다 놓고는 종적을 감추어 버렸다.

나중에 이걸 본 밀리는 그가 틀림없이 어딘가에서 살아있을거라고 확신한다.

이후 적은 비용으로 고시원 같은 방을 얻어 살다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은행을 털었다. 이 사건은 미제사건으로 남았다. 이후 은행에서 턴 돈으로 좋은 집을 가지고 여유있는 삶을 살아간다.

그러나 순간이동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잡아 죽이는 팔라딘에게 덜미를 잡혔고 여유있는 삶도 이 사건 이후로부터 사라진다. 이 팔라딘은 데이빗이 은행을 턴 사건부터 데이빗을 추적해 왔다. 팔라딘으로부터 간신히 도망친 데이빗은 고향으로 돌아간다.

고향에서 데이빗은 밀리를 찾고 밀리가 일하는 술집에서 밀리를 보러 간다. 자신감이 없던 데이빗은 밀리를 멀리서만 보고 떠나려는 순간 마크가 데이빗을 알아보고 소란을 피우자 밀리도 데이빗에게 와 인사를 건넨다. 그러나 마크가 밀리에게 무례한 행동을 보이자 데이빗은 마크를 자신의 능력으로 혼쭐내준다.

마크는 데이빗이 털었던 은행에 갇히게 된다. 이후 데이빗은 밀리와 연애감정을 가지고 팔라딘으로부터 도망칠 때 가지고 나온 돈으로 로마로 여행을 간다.

데이빗과 밀리는 콜로세움을 보러간다. 그러나 콜로세움은 시간이 지나 닫혀있었다. 하지만 데이빗은 콜로세움으로 몰래 밀리와 같이 들어간다.

그리고 구경을 하는 도중 순간이동 능력을 가진 또 다른 점퍼가 나타난다. 그 점퍼의 이름은 그리핀이다. 그리핀은 데이빗이 여유있던 삶을 즐겼을 때 능력을 너무 막 사용하는 걸 보고 충고 해주려고 데이빗을 찾아왔다. 그러던 와중에 팔라딘까지 나타나 밀리와의 데이트는 어려워지고 팔라딘과 싸우게 된다. 팔라딘과의 싸움에서 그리핀의 도움으로 간신히 이긴다, 그러나 데이빗은 콜로세움에 몰래 들어간 죄로 경찰에게 잡힌다.

결말

밀리는 데이빗이 팔라딘과 싸울동안에 창고에 갖혀있어서 데이빗과 팔라딘의 싸움을 보지 못했다. 그 상황에서 데이빗은 밀리에게 침묵만 하고 밀리의 불신은 깊어지게 된다.

이후 밀리는 공항에서 홀로 집으로 간다. 데이빗은 자신이 언제까지 팔라딘에게 도망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리핀을 찾아간다. 그러나 데이빗이 순간이동의 흔적을 남기고 자신에게 찾아왓다는 것을 안 그리핀은 데이빗과 언쟁을 하게된다. 흔적을 남기게 되면 팔라딘이 기계를 통해 순간이동 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후 그리핀과 데이빗은 자신들을 쫓는 팔라딘에게서 도망치면서 싸운다.

데이빗은 밀리가 위험해질 것 같아서 밀리를 지키기위해서 찾아가지만 팔라딘은 이미 대기를 하고있었다. 데이빗은 밀리를 데리고 능력을 통해 빠져나온다. 밀리에게 능력을 들키게 된다. 이후 팔라딘과 지속적인 싸움을 하다가 팔라딘의 수장 롤랜드를 외딴 곳에 점프를 시켜놓고 데이빗은 자신의 어머니를 찾는다. 데이빗을 만난 데이빗의 엄마는 사실 팔라딘의 조직원이였고 데이빗이 은행을 털고 바로 들키지 않게 해준 조력자였다. 엄마를 만나고 이후 데이빗은 밀리와 자신의 능력을 통해 여행을 떠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