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조윤희 나이 프로필 경력 내가 키운다


생년월일

1982년 10월 13일 (40세)

신체

170cm, A형

학력

이매중학교

수내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자녀

딸 이로아(2017년 12월 14일생) 데뷔

1998년 패션잡지 '에꼴'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킹콩 by 스타쉽)


배우 조윤희는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태어나 5세 때 서울로 이사를 갔다고 합니다. 이후 조윤희는 분당으로 이사를 갔고 수내고등학교 1학년이던 1998년 길거리 캐스팅이 되어 패션 전문지 모델을 거쳐 가수 이수영의 ‘I Believe’, ‘차라리’, ‘라라라’ 등 9편 이상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연예계에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등학생 때 길거리에서 우연히 에이전시 소속 매니저의 눈에 띄어 잡지 모델로 캐스팅되었으며 1998년 패션 전문 잡지 '에꼴'의 모델로 데뷔한후 1999년 가수 이수영의 I Believe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조윤희는 뮤직비디오와 CF, 시트콤 등지에서 블루칩으로 급부상한 하이틴 스타였으며, 특히 아래 목록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2000년대 초에 이수영의 뮤직비디오에 매우 많이 출연해 한동안 이수영 뮤비 전담 배우라 불리기도 했었다는 군요.

https://youtu.be/HRFxXZR7rcw

가장 최근 기사로 조윤희는 2017년 5월에 배우 이동건과 결혼하였으나, 성격 차이로 2020년 5월 27일에 이혼하였고.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기로 했다고 합니다.

2012년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조윤희는 방이숙 역으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으며 2016년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영화 럭키와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연달은 흥행과 함께 MC 라디오 DJ등 다방면의 활동으로 인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었습니다.

조윤희는 주로 아픈 사연이 있거나 가정이 불우한 배경에서 자란 역할을 맡았는데 거기에 짝사랑을 오래 한다거나, 좋아하는 남성의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하는 둔감 속성의 여주인공 배역 전문으로 많이 했었는데요.

조윤희는 장르물이나 사극보다 현대극, 주로 로맨스물에 강하고 출연작중 조윤희는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지만 특히 KBS 주말극에서 연기에 대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출산 후 복귀한 2019년 하반기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에서 조윤희는 원더풀에서 재벌가 입성에 혈안이 된 야망있는 아나운서 김설아 역을 소화하면서 특히 분노와 소리지르는 장면, 표정변화와 캐릭터 자체의 각종 감정들이 복잡하게 뒤엉켜 버린 장면들이 많은 중반쯤의 연기에서 전에 출연했던 일일드라마에 비해서 분노연기나 악에 받친 거친 대사들을 잘 소화했다는 평입니다.

많은 사람들 입에서 조윤희가 데뷔 이래에 가장 좋은 연기력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더불어 처음으로 화려한 역할을 맡으면서 패션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https://youtu.be/1vrAzgt-FPo

조윤희 내가 키운다

최근 조윤희, 김현숙, 김나영의 솔로 육아 공개로 용감한 솔로 육아 - 내가 키운다로 출연하게 되는데요.

방송 최초로 딸과의 일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tv.naver.com/v/21113683 

 

[1회 예고] 내 아이를 위해 용기 낸 용감한 엄마들의 솔로 육아 일기 〈내가 키운다〉 7/9(금) 밤 9

내가 키운다 | 내 아이를 위해 용기 낸 용감한 엄마들의 솔로 육아 일기 〈내가 키운다〉 7/9(금) 밤 9시 첫 방송 #내가키운다 #조윤희김나영김현숙 #솔로육아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