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계탕의 효능 오늘은 원기회복 하는 날!

무더위가 계속 지속되다 보면 몸도 지치고 무력해지는데요. 이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으로 기분도 좋아지게 됩니다.

특히 삼계탕은 복날에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좋아해 인기를 모으는 대한민국 대표 한식 입니다. 간단하게 삼계탕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복 중복 말복 언제? 어떤 음식먹어야지 보양이 될까?

 

초복 중복 말복 언제? 어떤 음식먹어야지 보양이 될까?

초복 중복 말복 언제? 어떤 음식먹어야지 보양이 될까? 2021년 초복 중복 말복이 언제인지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더불어서 초복 중복 말복에는 먹어야될 음식이 있지요? 바로 삼계탕 입니

skdaksgo.tistory.com

원기회복

원기회복을 위해서 먹는 것이 삼계탕 일거라 생각됩니다.

더위와 추위 과로에 대한 회복능력이 탁월한 삼계탕은 기보충하는 이삼, 보양강장약 대추, 비장 및 위장을 따뜻하게 하는 마늘과 찹쌀이 들어가는 보양식 입니다.

강장효과

삼계탕에 닭날개에는 콘드리로이친 황산 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강장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강장효과는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 입니다.

피부미용

필수지방산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써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식품으로 섭취하셔야 합니다.

삼계탕과 같은 몸보신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우리 몸에 필수지방산의 영양소를 흡수하게 되는데요. 삼계탕에는 불포화지방산 중에서도 리놀렌산의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방지나 여성 피부미용에도 매우 탁월 합니다.

호흡기 강화

삼계탕에 도라지나 은행, 밤과 호두를 넣어서 만드는데요. 보혈 효과를 높이려면 당귀와 천궁을 넣으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과 더덕에도 풍부한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혈관과 몸속 활성산소들의 생성과 활동을 억제하여 노화를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장이 안좋을때 변비에 좋은&나쁜 음식 어떤거 먹는게 좋을까요?

 

장이 안좋을때 변비에 좋은&나쁜 음식 어떤거 먹는게 좋을까요?

장이 안좋을때 변비에 좋은&나쁜 음식 어떤거 먹는게 좋을까요?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장이 안좋은 분들이 많을 텐데요. 장이 안좋을때는 당연히 아무것도 안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skdaksgo.tistory.com

마카 효능 남성 여성에게 뼈 건강에 좋은 푸드!

 

마카 효능 남성 여성에게 뼈 건강에 좋은 푸드!

마카 효능 남성 여성에게 뼈 건강에 좋은 푸드! 안녕하세요~ 여성에게 좋은 푸드 정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성에게도 더 도움이 큰것 같은데요. 마카라고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