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5단계 수칙 정리 

 

 

코로나 때문에 하루하루가 걱정이 되고 만나는 사람마다 걱정이 되는 하루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란 표현이 익숙해진 시간들인데요. 

마스크 쓰는게 당연하고 손세정하는것 온도체크하는 것이 당연하게 느끼게 되는데요. 어서 코로나 종식이 되었으면 하는 큰 바램입니다.  

 

 

지금 현재 너무나 코로나로 인해서 계속적으로 재난문자가 오고 있는데요. 

현재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5단계에 대해서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5단계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내용을 찾아 보니 5단계까지 레벨이 존재하지만 1~5단계로 분류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 탓에 외부활동 및 타인과의 교류가 급감하면서 가벼운 우울증 또는 우울증 전 단계를 뜻하는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이 증가 중입니다. 코로나 블루의 우울감을 넘어 짜증과 분노 반응을 보이는 코로나 레드, 우울증 단계로 볼 수 있는 코로나 블랙이라는 용어까지 언급되고 있습니다. 

 

거리 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조치

 

코로나 5단계 수칙 정리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조치 관련 내용입니다. 

 

코로나 5단계 수칙 정리

주요 방역조치, 일상 및 사회 경제적 활동에 따른 방역입니다. 

 

코로나 5단계 수칙 정리 

코로나 1~3단계는 그대로 유지하되 1.5단계, 2.5단계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당연한것이 코로나로 인해서 가장 고통받는 분들이 자영업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뉴스를 보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조정 여부 결정을 고민을 하는 정부인것 같은데요. 

 

1월3일까지 전국 식당 5인 금지, 해돋이 명소 폐쇄, 스포츠 시설 운영중단까지 연말을 대비하여 특별 방역 대책이 시행되었습니다. 연말에 가족들 또는 주변 친구들과 한해를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이 크시겠지만 우선 접어두어야 겠습니다. 

 

 

코로나 남아공 변종

 

영국에서는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까지 확인되었다는데요. 

이 변종이 남아공에서 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참으로 걱정입니다.

 

현재 연말 특별 방역 대책이기 때문에 모두다 조심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1.5단계, 2.5단계를 통하여 업종별 방역조치를 세분화하였습니다. 업종에 따라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조치가 조금씩을 다르다는 것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단계를 나누는 것은 경제적인 부분과 방역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기 위한 최선의 방책으로 시행되고 있는데요. 

 

최대한 감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모두가 다 노력을 해야하는 시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급적 빨리 코로나를 종식시켜야 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응인 것 같습니다. 

모두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