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심장이 좋지 않으면 가슴의 통증과 두근거림 호흡곤란이 오기도 합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어지러움과 실신을 유발하기도 하며 급성 심근경색으로 사망에 이르거나 뇌졸중의 위험도 커집니다. 

 

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 오늘은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들은 여러방법 가운데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아 말로 가장 좋은 예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음식도 중요하지만 가장 큰것은 운동입니다. 매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연어입니다. 

연어를 비롯해서 정어리나 고등어 등과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한 생선은 심장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꼽힙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은 죽상동맥경화증 위험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킨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는 감귤류입니다. 

오렌지나 자몽과 같은 감귤류를 통해 플라보노이드를 많이 섭취하는 여성은 적게 섭취하는 여성의 비해서 허혈성 뇌졸중 위험이 19%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감귤 주에는 비타민 c도 많이 들어있어서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는 블루베리입니다.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블루베리나 딸기를 먹는 사람들은 이 보다 적게 먹는 사람들에 비해해서 심장마비 위험이 32%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번째는 석류입니다. 

석류에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등과 같이 수많은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동맥경화를 막는데 도움이 되며 3개월 정도 매일 석류주스를 마신 심장질환 환자들에게서 심장으로 가는 혈류가 개선되었다고 하니 정말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석류외에는 사과가 좋다고 말했습니다. 석류나 사과 중에 먹기 편한 과일로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는 토마토입니다.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혈관을 확장시켜서 심장마비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됩니다.  

 

 

여섯 번째는 콩입니다. 

두부나 두유 같은 콩 식품은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일불포화지방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 풍부하게 담겨져 있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덟번째는 견과류입니다. 

견과류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데요.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땅콩 등과 같은 견과류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 비타민 E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심장에 좋은 음식 정리해보았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것처럼 가장 중요한 몸관리는 식습관, 그리고 운동입니다. 짜게 먹는것을 피하시고 적게 드시면서 건강유지하시길 바래요. 다음에는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24 - [정보나눠주기] - 아사이베리효능 알아보자

 

아사이베리효능 알아보자

아사이베리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를 말하는 건데요. 이 야자수는 전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