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에 대해서(+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3기 신도시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정보들이 있는데요. 공부할겸. 정리할겸. 이렇게 남겨놓을려고 합니다. 현재 집값이 정말 말도 안되는 상황이고 비정상적인것이 사실입니다. 집값이 4년전에 비해 2배 이상 올랐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많은 분들이 3기 신도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3기 신도시 사전 청약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21년도에 작성한 글인데요~ 2021년도 상황을 보시고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2023.6.13 업데이트 아래 글을 좀 업데이트 했습니다. 

 

3기 신도시 사이트 바로가기

 

3기 신도시 나눔형 입주자격 및 입주자 선정 방식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이 있습니다. 특별공급에는 신혼부부, 청년, 생애최초가 있으며 일반공급에는 우선공급(1순위), 잔여 공급이 있습니다. 

공통적인 자격은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청년의 경우 무주택자), 수도권 곧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거주자여야 합니다. 

신혼부부 청년 생애최초 우선공급 잔여 공급은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에 대해서(+장점 단점) 2023년 6월 추가된 뉴홈 정보 정리(나눔형 입주자격 선정방식)1

뉴홈!

뉴홈은 2027년까지 50만 가구를 공급하기로 한 공공분양주택을 말합니다. 하남교산, 화성동탄2, 인천계양, 서울하남이낭 등 9개 지구가 추가 되었습니다. 

6월 1981호, 9월 3274호 12월 4821호가 공급됩니다. 

아래 날짜를 참고해주세요!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에 대해서(+장점 단점) 2023년 6월 추가된 뉴홈 정보 정리(나눔형 입주자격 선정방식)2

2023년 사전청약 공급 위치도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에 대해서(+장점 단점) 2023년 6월 추가된 뉴홈 정보 정리(나눔형 입주자격 선정방식)3

 

시세적인 부분은 현재까지도 바뀌고 있으니 가격은 예측하기 보다는 시장을 이해하는게 중요합니다. 

2021년도에 작성된 3기 신도사 장점 단점 정리한 글입니다.

 

목차

  • 3기 신도시
  • 3기 신도시 장점/단점

3기 신도시는 정부가 추진중인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일환으로 수도권 주택시장 및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계획한 공공주택지구를 말합니다. 

3기는 남양주 왕숙, 왕숙2,하남교산, 인천계양, 고양창릉, 부천대장, 광명시흥을 말하는 것인데요. 

대규모 택지로는 과천과천, 안산장상 등 2개 지구가 있습니다.

 

3기 신도시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3기 신도시는 아시다시피 1,2기 신도시보다 서울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교통면에서 GTX, S-BRT 등을 통해서도 주요 도심, 신도시에도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gtx 최고속도는?

 

 

당연 주변 인프라(학교, 편의시설등) 풍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집 값이 절대 떨어지지 않는 인프라는 학교 편의 시설등입니다. 이것만 기억하시고 집을 구매하신다면 떨어지지는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주변 사람들과도 이야기를 해보지만 이러한 추세라면 계속 오르게 될거 같다고 하는데. 이 시장이 또 어떻게 될지 모르다 보니 장담할 순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장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점과 전체 물량 중 상당수가 특별공급으로 공급되고,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배정 물량이 많은 만큼 젊은 층들의 내 집 마련 기회가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사람 살기 좋은 신도시를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보니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7월에 1차 사전청약은 연령대는 30대가 46.1%로 거의 절반에 육박했다고 하는군요. .

 

이어 40대(22.9%), 50대(13.4%), 20대(10.8%), 60대 이상(6.8%) 등 인데요.

일반공급 경쟁률은 88.3대1, 특별공급 경쟁률은 15.7대1이니...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에 대해서도 다음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은 크게 없겠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니 당연 높은 경쟁률이 될수 있습니다.

인기가 반영되다보니 주변 집 가격이 엄청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근처로 이사를 가고 싶어도 돈이 없으면 갈 수 없는 이상한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사 관련되어 주택 임대차 신고제 신고 대상 문의 갱신계약 예외 사항 참고해주세요!

 

[이사특집] 5. 주택 임대차 신고제 신고 대상 문의 할곳 갱신계약 예외 사항

 

[이사특집] 5. 주택 임대차 신고제 신고 대상 문의 할곳 갱신계약 예외 사항

주택 임대차 신고제 6월 1일부터 시행 신고 대상 문의할 곳 갱신계약 예외 사항 주택임대차 신고 임차인이 시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월세 신고제인 주택임대차 신고제가 6월 1일부터 시

skdaksgo.tistory.com

 

최근 하남 교산지구가 인접한 하남 벽산블루밍 전용 84㎡는 지난 4월 7억9000만원에 거래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4월달 거래된 금액이니 지금 현재 가격은 더 올랐을것 같습니다. 

직전(2월) 거래가 대비 5200만원 올랐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남 덕풍쌍용 전용 84㎡ 역시 지난달 6억5000만원에 거래되어 4월 달(4억3500만원) 대비 2억원 이상 올랐으니...

사전청약은 말그대로 사전청약입니다. 본 청약이 1~2년 뒤에 진행되는 만큼 분양가 변동에 대한 불안이 큰 것도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다음에는 3기 신도시 실용면적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래미안 원베일리 일반분양 분양가 당첨 발표 날짜 차익얼마예상??

 

래미안 원베일리 일반분양 분양가 당첨 발표 날짜 차익얼마예상??

래미안 원베일리 일반분양 분양가 당첨 발표 날짜 차익얼마예상??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안 래미안 원베일리 신반포 3차(경남아파트 재거눅)가 7일 분양 공고를 합니다. 분양가격 분양가격

skdaksgo.tistory.com

 

부동산 관련글 읽어보기

 

[이사특집]10. 버팀목 전세 대출과 카카오뱅크 전월세자금 대출 중복 가능? 결론은 불가능!

[이사특집]10. 버팀목 전세 대출과 카카오뱅크 전월세자금 대출 중복 가능? 결론은 불가능! 버팀목 전세 대출과 카카오뱅크전월세자금 대출 중복이 가능한가.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카카오뱅크

skdaksgo.tistory.com

 

[이사특집]8. 전입신고 하는 법 준비물! 대출실행일 언제까지 해야할까요?

전입신고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야 하는 의무이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한 후 14일 이내에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그러나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대출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