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숯 효능 음이온 효과 장점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숯에 대해서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내용을 찾아 보니 음이온 효과가 있었는데요~ 

효과 장점까지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숯?

 

숯은 목재를 태워 만들어진 탄소 덩이리를 말합니다. 

목질이 단단한 나무가 좋은 숯이 되는데 숯을 만들때 참나무를 주로 사용이 됩니다. 

 

 

숯의 제조 방법

숯의 제조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탄화된 목재에 하얀 재가 붙은 백탄이 만들어지고, 

모래를 덮지 않은 채 식히게 되면 숯이 새까맣게 보여 흑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숯의 효능

1. 음이온 방출 

공기 중에는 양이온과 음이온이 존재하는데, 양이온은 몸에 해롭고 음이온이 많은 공기가 몸에 좋은 공기라고 합니다.  음이온을 생체이온 또는 공기비타민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우리가 폭포 주위의 공기가 신선하고 맑다는것을 느끼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음이온 작은 물방울에 부착하여 폭포 주위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산에 올라가면 공기좋고 상쾌함을 느끼는 것중 하나인데요. 나무들이 서로 흔들리게 되면서 음이온을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도시생활을 하다보면 답답하고 어지럽고 머리가 아프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공기도 한몫을 하는것 같습니다. 음이온이 풍부한 공간으로 만드는 데에는 숯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탈취작용 

숯에 탈취 효과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냉장고 악취 제거, 옷장, 신발장, 화장실, 냉장고 야채박스의 에틸렌가스 제거 등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 돼지, 닭 등 축사 냄새 제거 그리고 축사환경 개선을 위해 숯을 이용하고 있다는 내용도 보게 되었습니다. 

 

숯 효능 음이온 효과 장점 알아보자

 

 

숯의 탄소 성분은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