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야식증후군 원인 상태 진단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야식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이면서 밖에 나가는게 걱정되다 보니 식사 시간도 불규칙한것이 사실입니다. 

저녁에 되면 라면 생각이 나고 그만 먹어야지 하면서도 치킨, 피자, 보쌈등 먹을 것이 땡기는게 사실인데요. 

 

야식증후군 원인

 

야식 증후군 원인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라고 합니다. 

 

야식 증후군이란? 

 

 

야식증후군은 낮에는 잘 먹지 않고 저녁 이후 식사량이 하루먹는 식사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증상을 일컫습니다. 

당연히 이렇게 먹게 되면 위장장애나 비만, 콜레스테롤 진환등으로 이어질 수 있겠는데요. 

야식증후군 원인

야식증후군의 원인

먼저 이렇게 식사 시간이 불규칙하면서 야식이 땡기는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제1순위로 뽑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울증, 자신감 상실, 다이어트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등도 주요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매일 허기지고 배가 계속 고프다면 혹시나 자신의 건강 상태도 한번 점검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야식증후군 해결

먼저 해결을 위해서는 위장이 든든해야 할것 같아요. 그래서 아침식사 꼭 해서 배를 포만감으로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야식증후군 원인

 

그리고 저녁이나 야간에 식욕이 땡긴다면 오이, 개수를 정한 견과류 등 저칼로리로 채우는건 어떨까 합니다. 이렇게 계획을 세운다 할지라도 자신의 의지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의지력이 계속 먹는곳으로 생각이 간다면 계획이 계속적으로 무산되기 때문에 실패하면서 자신감이 상실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목표부터 실천하는게 어떨까요~ 관련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 우울증등은 날려버리시고 즐거운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