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대상자 예약 발표 

코로나로 인하여 정말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일일 확진자가 17만명에 육박하면서 젊은 사람들은 괜찮겠지만 연세가 있고 어르신들, 노인들에게는 치명적일수 있다보니 걱정이 됩니다.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대상자 예약 발표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대상자 예약 발표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백신을 통해서 위중증을 낮춰준다면 백신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 각 지역별 혜택 알아보기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광주
✔대전 ✔울산 ✔세종 ✔전남 ✔전북
✔충남 ✔경북 ✔경남 ✔제주 ✔대구
✔강원 ✔충북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대상자 예약 발표 및 18세 이상 미접종자 고위험군 노바백신 접종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대상자 예약 

 

4차는 모두가 맞아야 되는것은 아닌듯 싶습니다. 

3차 접종자 중 면역저하자와 요양병원, 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4차 접종이 시작되니 참고해주세요. 

면역저하자 접종은 14일부터 시작이 되었고 요양병원과 시설은 3월부터 시작이 됩니다. 

 

18세 이상 미접종자 고위험군 

 

또한 18세 이상 미접종자나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국내에서는 다섯 번째로 허가받은 백신입니다. 기존 b형 간염이나 인플루엔자 백신과 같은 제조 방식으로 개발됐습니다.

우선 접종 대상은 화이자나 모더나 등 기존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18세 이상 미접종자인데 여기에는 이상 반응으로 접종을 중단한 접종 미완료자도 포함됩니다.

특히 중증이나 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 환자와 노인 중증 장애인 등 고위험군에게는 병원과 시설 내 자체 접종과 방문 접종이 이루어지니 참고바랍니다. 

건강상 코로나 백신이 문제가 될 수 있는 분들은 아래 정보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접종하지 않은 미접종 일반 국민은 자녀 백신 등으로 당일 접종이 가능합니다. 

 

노바백신 활용

 

노바백스 백신은 3차 접종에도 활용됩니다.

노바백스로 기본 접종했다면 3차 접종도 같은 백신을 원칙으로 하지만 만약 당사자가 mrna 백신으로 3차 접종을 희망한다면 특별한 사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초 접종을 다른 백신으로 했지만 접종 금기나 연기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의사의 판단을 받아 3차 때는 노바백스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노바백스 백신이 미 접종자의 접종률을 높이고 오미크론 변이 대응에도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노바백신 장점

노바백스 백신은 영국과 미국에서 진행된 3상 임상시험에서도 2차 접종까지 마친 경우 90% 수준의 감염 예방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도한 기사의 내용을 보니 중증 사망 예방 효과도 높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실제 어느정도의 예방 효과를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당연히 100% 효과적인 효과가 있는 어떤 치료제라든지 또는 백신은 존재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현재 3차까지 백신을 맞았지만 돌파감염이 계속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그러다보니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 해보면 백신의 위험이 더 높은거 아니냐고 말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도그럴것이 백신 후유증 증상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인데요. 참 어렵습니다. 

방역 당국에서는 4차 접종 대상 확대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는데요. 상황을 봐야 될것 같습니다. 

그 이유중 하나가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에 비해 중증과 사망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것도 있는데요. 하지만 면역저하자와 요양병원, 시설이 3차 접종 후 시간이 지나며 면역이 감소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문제중 하나가 위중증, 사망 위험이 높아지는 것인데요.  상황을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조건

소상공인 2차방역지원금 300만원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 추경안 통과!!

건강에 도움되는 글 지방을 태워주는 식품 10가지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진료 가능한 병원 바로가기(+pcr검사 우리동네호흡기클리닉찾기 자가진단키트사용하는 방법)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