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3차 재난지원금

 

 

코로나가 너무나 심각합니다. 많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거 같은데요. 매일 천명 이상 나오고 있다면 이건 너무나도 큰 문제라고 생각되어지는데요. 많은 분들이 근심이 크실것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이구요. 오래 지속된다 할지라도 이렇게 종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커진 상태이다 보니 치료제를 통한 반전이 꼭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3차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자체마다 상황이 다른것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강릉 같은 경우에는 모든 시민에게 코로나 지원금을 준다는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3차 재난 지원금

 

 

1차와 2차 지급이 될때에는 외식문화가 활성화되고 소비형태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2차에는 소상공인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되는 정도에 그치게 되어 경기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되지 못했다는 말도 있지만 이렇게라도 도와주면서 경제활성화가 되었다고 생각은 듭니다. 

 

 

 

기사의 내용을 찾아보니 3차 재난지원금 예산을 3조원으로 예상을 하고 있지만 확진자의 수가 계속 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고 장기간 싸움을 보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려섞인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예산을 더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현재 예산안을 3조 이상으로 편성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관련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3차 재난지원금은 언제 받을 수 있는가?

현재까지는 3차 재난지원금 대상도 정확하게 나온것이 아니다 보니 어떻게 정책이 시행되어 어떤시기에 지급액을 결정하게 되는 것이 미정인 상태입니다.

 

 

지자체에서 재난지원금을 주는 곳도 있는것 같은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은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큰 소상인들분들에게 먼저 지급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됟니다. 현재 2.5단계이지만 3단계로 올라가게 되면 경제활동이 정지상태가 되다보니 너무나 심각한 단계까지 이르게 됩니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재난지원금 통해서 힘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이 시기를 모두가 잘 극복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