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수로 나이 프로필 경력 구단주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김수로에 대해서 나이 프로필 구단주 근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안싸면 다행이야에 출연했는데요. 

영화, 드라마, 예능, 연극등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이며 최근 구단주일까지 하고 있는것 같아요. 

 

김수로 프로필

 

본명

김상중 

 

생년월일

1970년 5월 7일 (52세)

 

186cm

 

학력

대덕초등학교 (졸업)

안청중학교 (졸업)

안법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학 / 전문학사)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

 

직업

배우, 기업가, 구단주

 

가족

배우자 이경화(1976년 생)

 

병역

roka logo 육군 일병 소집해제

 

데뷔

1993년 영화 투캅스

 

소속

SM C&C

 

종교

불교  개신교

 

배우 김수로의 본명은 김상중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의 김상중이 떠오르네요. 

 

1999년 강제규 감독의 영화 쉬리에서 단역으로 출연했는데요. 이떄 여동생]과 함께 출연한 것으로도 유합니다. 

 

 

 

김상진 감독의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에 철가방 역으로 출연 충무로에 존재감을 알렸으며 김지운 감독의 반칙왕에서는 주인공 송강호와 함께 화려한 프로레슬링 액션을 펼치는 유비호 역할을 맡아 몸을 사리지 않는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후에 장혁, 신민아, 권상우, 허준호, 공효진, 변희봉 등 그 당시에는 최고는 아니였지만 현재는 톱배우들과 함께 화산고에 출연! 액션 그리고 재미있는 캐릭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수로는 연기 뿐만 아니라 유쾌한 예능감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유재석, 김종국, 이효리 등과 함께 패밀리가 떴다의 멤버로 활약하였으며, 입담이 좋아서 뛰어난 예능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수로 하면 꼭짓점 댄스가 유명한데요. 

2006 FIFA 월드컵 독일 때 상상플러스에서 김수로와 꼭지점 댄스는 화제가 되었습니다. 

 

데뷔 무렵에는 비주얼적인 면 때문에 험상궂고 강한 캐릭터에 자주 캐스팅되었으나, 예능 출연을 계기로 유머러스한 면이 부각되고 이러한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강제규 감독의 300억 대작 마이웨이에서 까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확성기를 들고 손기정의 금메달을 알리는 호외를 뿌리는 역할로 잠깐 등장하게 됩니다.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 출연해 장동건, 김민종, 이종혁 배우와 출연해서  훈남 캐릭터와 대인배 연기가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김수로는 운동신경이 뛰어나며, 절권도가 특기라고 합니다. 

EPL 소속인 첼시 FC의 열성팬으로 첼시가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한 날 다비드 루이스의 유니폼을 입고 나갔다고 자신의 SNS에 알리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8년 잉글랜드 13부 리그인 첼시 로버스 FC를 인수해 구단주가 되었습니다. 구단주가 된 이후로 으라차차 만수로라는 예능에서 방송활동을 했었습니다. 

최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하였습니다. 특히 방송에서 한우 360두를 키웠다고 하는데요. 그때 아버지가 안성시에서 재산세를 2번째로 많이 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폐암으로 투병하시던 46세 나이로 일찍 돌아가시면서 살림도 어려워졌다고 했는데요. 이때 김수로는 고등학교 3학년 이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