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솜 나이 프로필 경력 본명 출연작 수상경력 강하나역!

 

 

 

최근 sbs 티키타카에 나와서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준 이솜 배우 입니다. 티키타카는 토크쇼와 노래방을 결합한 예능인데요. 

이솜은 정우성, 이정재가 공동 대표로 있는 아티스트 컴퍼니 소속 입니다. 오늘은 배우 이솜 나이 프로필 경력 잠깐 열애설 도 있었네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솜 프로필

본명

이소영

 

생년월일

1990년 1월 30일 (32세)

 

신체 혈액형

171.7cm, A형

 

직업

배우, 모델

 

데뷔

2008년 M.net Check It Girl

 

종교

개신교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배우 이솜의 본명은 이소영이라고 합니다. 2008년 엠넷의 모델 선발 프로그램 체크 잇 걸(Check It Girl)의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어 패션계에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며 이름을 알렸는데요. 

당시 전천후 모델로 평가받아 데뷔 초기부터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어린시절부터 꿈꿔왔던 연기에 큰 소망이 있어서 2010년 이후부터는 영화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갈수록 모델에 비하여 배우로서의 비중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2014년 개봉한 임필성 감독의 마담 뺑덕에서 주연 여배우로 빼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세간에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워낙 노출이 심한 영화였는데 연기력도 뛰어났습니다. 

 

 

이솜은 이 작품으로 제15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때부터 외모와 연기력 모두 특정한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폭넓고 능숙하게 소화한다는 평가를 서서히 받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우수지 역을 맡았습니다. 털털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우수지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며 기존 작품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신선한 모습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하게 됩니다.

 

 

상대 배우인 박병은과도 좋은 캐미를 보여주었습니다. 2018년 개봉한 영화 소공녀의 미소 역으로 역대급 캐릭터를 연기했다는 호평을 들었으며, 작품 또한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최근에 개봉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정유나 역으로 제41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

 

이솜 출연작

영화

2010년 맛있는 인생,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푸른 소금, 마천루, 뒷담화 감독이 미쳤어요, 사이코메트리, 더 엑스, 하이힐, 산타바바라, 마담 뺑덕, 좋아해줘, 범죄의 여왕, 그래 가족, 대립군, 소공녀, 나의 특별한 형제, 울렁울렁 울렁대는 가슴안고,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앞으로 개봉예정인 출장수사 싱글 인 서울도 있습니다.  

 

드라마

화이트 크리스마스, 유령, 이번 생은 처음이라, 제 3의 매력, 구해줘2등이 있습니다. 최근 모범 택시로 강하나 역으로 서울북부검찰청 검사역을 맡게 됩니다.  

  

배우 이솜 수상경력

 

 

- 2015.제15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여자 신인연기자상

- 2018 제7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올해의 루키상

- 2018 제19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여자연기자상

- 2019 제6회 들꽃영화상 여우주연상

- 2021.02.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