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명민 나이 프로필 경력 출연작 결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jtbc드라마 이지요. 로스쿨 주연 배우로 활약하는 김명민 배우가 나오는데요. 

약 3년 만에 얼굴을 보게 되어 반가운데요. 김명민 나이 프로필 경력 출연작 결혼 등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명민 프로필

 

생년월일

1972년 10월 8일 (50세)

 

광산 김씨

키 몸무게 혈액형 

 

180cm, 65kg, AB형

배우자

배우자 이경미(1971년생, 2001년 결혼 ~ 현재)

 

자녀

아들 

 

학력

서울수색초등학교 (졸업)

서연중학교 (졸업)

충암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 전문학사)

 

종교

개신교(예장통합)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데뷔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

 

취미

수영, 스킨스쿠버, 여행, 피아노연주, 등산

 

 

배우 김명민은 충암고등학교 시절 연극부에서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하고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김명민은 오랜 무명으로 배우를 그만둘 생각까지 했다고 방송에서 밝혔는데요. 

데뷔 이후 2년간 엑스트라나 단역에 출연했으며, KBS 미니시리즈 성난 얼굴로 돌아보라, SBS 일요드라마 카이스트등의 드라마에 출연하였습니다. 

1999년 영화 공포 택시에 주연 배우로 캐스팅되었으나 제작 과정에서 이서진으로 교체되는 불운을 겪기도 했고 약 1년여를 방황을 했는데요. 

영화 소름을 통해서 연기에 극찬 받으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집과 승용차등 모든 재산을 처분하였고, 뉴질랜드로 이민을 가려 했으나 극적으로 2004년 KBS 대하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의 주인공 이순신 역할을 맡아 재기에 성공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kbs연기 대상을 받게 됩니다. 

이후 하얀거탑의 장준혁 역, 베토벤 바이러스의 강마에 역으로 다시금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연기 잘하는 배우로 자리매김 하게 됩니다. 

 

 

 

2005년 KBS 연기대상 대상, 2007년 백상예술대상 남자 최우수연기상, 2008년 MBC 연기대상 대상을 받게 됩니다. 

김명민은 뛰어난 연기력과 겸손함으로 팬들로부터 명민좌로 불리기도 합니다. 영화 내사랑 내곁에에서 루게릭병에 걸린 남자를 연기하기 위해 20을 감량하는 등, 열연을 펼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