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싱어게인 이승윤 나이 프로필 학력 가족 직업 아버지 이재철 목사

 

이승윤 프로필

생년월일

1989년 8월 21일 (33세)

키 혈액형 몸무게

174~6cm, 265mm, O형

학력

이문초등학교

성산초등학교 (졸업)

성산중학교 (졸업)

환일고등학교 (졸업)

배재대학교 (공연영상학부 / 졸업)

직업

싱어송라이터

데뷔

2016년 무얼 훔치지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악기

보컬, 기타, 베이스기타, 키보드, 드럼, 카혼, 아코디언, 입술(브라스), 볼(물방울 포함 각종소리), 의자

별명

방구석 음악인, 이와르륵, 뱅뱅 사거리 형님, 코코볼, 컹컹볼

공식 색상

Blue Tattoo

 

가수 이승윤은 2011년, 대학가요제에 자작곡 '없을걸' 이라는 노래로 참가했는데요.

당시 가요제는 안동대학교 솔뫼문화관에서 열렸고, 이효리와 정재형이 진행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대학생 시절이다 보니 풋풋한 느낌과 밝은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대 시작 전에 자신이 하는 음악이 다른 사람에게도 필요한지 시험해보기 위해서 참가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호불호가 강한 평점을 받는 바람에 입상은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때 인연을 맺은 사람들과 '따밴'을 결성하였고 약 1년 정도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진행자 중 한 명이던 이효리를 잠시 만났다는 점이, 싱어게인에서 이효리의 'Chitty Chitty Bang Bang'을 편곡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목사이며 이승윤은 셋째 아들입니다. 둘째 형은 영화 관련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타를 시작한 것은 중학생 때 첫째 형이 기타 치는 모습이 멋있어 보여서 따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노래 스타일이 자유로우며 1라운드 무대에서 이승기가 장르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을 때 30호입니다 라며 자신 있게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싱어 게인 경연 시 편곡, 기타, 피아노, 베이스, 드럼 등 다 자유자재로 하는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 악기도 잘 다루는 가수입니다.

이승윤은 탑가수가 되고 싶은 건 아니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성취를 이루고 싶어서 2020년부터는 사활을 걸었는데, 웹툰 우바우를 보면서 그래도 약간의 성과는 필요해. 그게 나를 사랑할 최소한의 조건이야라는 대사가 와닿았다고 합니다.

이승윤 최종 우승

이승윤은 싱어게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되면서 엄청난 관심이 그에게 쏟아졌는데요. 그동안 창작자로 살면서 주변에 폐를 너무 많이 끼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스스로 방구석 음악인이라 칭해온 그는 자신의 음악이 대중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문밖으로 나오기를 망설였다고 합니다.

최근 활동으로 이승윤은 tvn마인 ost에 참여했는데요. 드라마가 파격적인 전개를 이어가며 분위기과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가창력과 음색을 보여주며 입지를 계속적으로 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큰 활동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