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윤아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김형규 치과의사 자녀 동생 김윤일 자우림

tvN 온앤오프에 김윤아가 일상을 공개하는데요. 김윤아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김형규 치과의사 자녀 동생 김윤일 자우림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윤아 프로필

생년월일

1974년 3월 11일(48세)

신체

168cm, 47kg, O형

학력

서울대곡초등학교 (졸업)

개원중학교 (졸업)

경기여자고등학교 (졸업)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 / 명예 학사)

직업

가수

데뷔

자우림 1997년 영화 '꽃을 든 남자' OST

솔로 2001년 영화 '봄날은 간다' OST <봄날은 간다>

종교

가톨릭 → 무종교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자우림

포지션

보컬

가족

배우자 김형규, 아들 김민재, 남동생 김윤일

김윤아는 혼성그룹 자우림의 멤버이며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별명은 우림 언니가 있으며 자우림 멤버 중에 독보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김윤아의 이름이 자우림이라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2004년에는 Mnet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심사위원 특별상과 KBS 바른언어상 아름다운 노랫말 부문을 수상하였으며 2011년에는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에 선정되되었습니다.

그리고 김윤아의 3집 앨범이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앨범' 후보에 노미네이트되었으나 아쉽게도 선정되지는 못하였습니다.

40대 후반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동안으로 평소에도 관리를 매우 철저하게 한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엄해서 답답할 정도로 가정교육을 받고 자라서 지금도 예의 범절을 매우 중요시 여긴다고 합니다.

김윤아 김형규 

2006년 6월 2살 아래 치과의사 겸 VJ 김형규와 결혼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아들 김민재를 출산하였습니다. 2008년도 MKMF에서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와 쥬얼리와 합동 공연을 했으며 끝에 매직 카펫 라이드를 불러 많은 호응을 일으켰습니다. 2011년에는 비슷한 (약 10년의 세대차이는 있지만) '홍대 마녀'라는 별명을 가진 오지은과 한 음악프로그램에서 듀엣곡을 부른 적이 있습니다. 심수봉의 '사랑밖엔 난 몰라'.

따로따로 진행된 김윤아와 오지은의 무대는 각각의 음악 세계를 잘 보여주는 훌륭한 무대였습니다.

남동생 김윤일도 잠시 가수 활동을 했었다. 1998년 O.N.SCHOOL이라는 그룹을 만들었는데 '빅뱅'이라는 노래가 그런대로 알려졌을 뿐 더 이상의 활동은 이어가지 못헸습니다.

2001년 김윤아 1집 수록곡 'Blue Christmas (Korean version)'에서 김윤아와 듀엣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김윤아 온앤오프

온앤오프를 통해 자우림의 첫 유튜브 촬영 현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공연을 하지 못하고 있기에 언택트 공연을 시작하며 밴드의 모습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남편 김형규와 이른 아침 하루를 시작으로 반려 동물, 취미생활등 여러 모습을 소개할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