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금희 나이 프로필 거침마당 뜻 과거 결혼 키 학력 경력

 

이름

이금희 (李錦姬)

생년월일

1965년 12월 12일 (57세)

본관

전주 이씨

가족

부모님, 5녀 중 넷째

학력

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 / 학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언론학 / 석사)

데뷔

1989년 KBS 16기 공채 아나운서

종교

개신교

1965년 12월 12일 생의 KBS 출신 프리랜서 아나운서 입니다. 경찰 공무원 아버지와 미용업 종사 어머니 사이에 넷째로 태어났습니다.

이금희의 자전적 수필 책 <나는 튀고 싶지 않다>에 따르면 말단 공무원 경찰 신분이었던 아버지 월급으로는 가정을 꾸리기 어려워 어머니가 항상 부업을 달고 살았다 하고, 어릴 때 병약한데다 어려운 형편에 유치원까지 보내지 못해 1~2월생이 아닌데도 만 5세에 일찍 초등학교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다만. 이는 호적상 생년이다. 이때는 출생 신고를 늦게 하는 경우가 빈번했음을 보여주는 듯. 그러다 초등학교 4~5학년 때 KBS 동요 경연 프로그램 <누가 누가 잘하나> 녹화 현장을 보러 가게 됐는데 진행자의 솜씨에 반해 아나운서가 되기로 결심했고, 중고등학교 내내 방송반에 들어 경험을 쌓았다고 합니다. 1989년 2월 공사 16기의 아나운서로 KBS에 입사하게 됩니다.

1991년 5월 20일 6시 내고향의 첫 진행자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TV는 사랑을 싣고, 아침마당, 사랑의 리퀘스트, 인간극장, TV동화 행복한 세상 등을 거치며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지도를 쌓게 되었습니다.

이금희 결혼

방송만큼 매력적인 남자가 없어서 크게 결혼에 대해서 생각은 안하고 있는것 같고 미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 mbn예넝에서 황제성은 "어떤 남자를 만날지, 선배님의 연애스타일은 어떤지 궁금해졌다"고 관심을 보였었는데요. 이금희는 "저는 연애할 때 다 퍼준다"며 과거 남자친구였던 연하남과의 에피소드를 이야기 했었습니다.

이금희 : 제가 실연당한 걸 아는 선배가 '땅콩을 까지마'라고 하셨다. 맥주집에 가면 땅콩이 나오지 않나. 저는 그걸 다 깐다. 오징어가 나오면 다 찢어놓는다. 그 사람이 그걸 먹는 게 좋더라. 그래서 선배가 '연애를 해도 다 해주지마'라고 하는데 저는 다 해주고 싶다"고 연애스타일을 밝혔습니다.

이에 강호동은 "인생을 열심히 사시지 않느냐. 사랑할 때도 열심히 하는 거다"라고 반응했습니다.

목소리가 굉장히 좋으며, 각종 프로그램의 내레이션을 주로 맡아 하고 있습니다.

이금희 나이 프로필 거침마당 뜻 과거 결혼 키 학력 경력

특히 인간극장, TV동화 행복한 세상 내레이터 담당이였다는 사실로 매우 유명합니다.

최근 박명수, 이말년과 함께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을 하고 있습니다. 제목은 거성, 침착맨, 아침마당에서 한 글자씩 따온 거침마당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