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우 탤런트 정혜선 전남편 박병호 결혼 이혼사유 나이 본명 학력 프로필 직업 고향

 

6월 8일 방송된 아침마당 초대석에 데뷔 60주년을 맞은 배우 탤런트 정혜선이 출연하여 삶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털어놓았는데요.

배우 탤런트 정혜선 전남편 박병호 결혼 이혼사유 나이 본명 학력 프로필 직업 고향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정혜선 프로필


본명

정영자

생년월일 나이

1942년 2월 21일 80세

종교

천주교

세례명

카타리나

데뷔

kbs 1기 탤런트


배우 정혜선은 성우 출신입니다. 공채 출신이라 초기에는 주로 KBS에서 활동하였으나(1972년 전까지 KBS 특A 전속) 나중에는 타 방송국에도 많이 출연하였는데 대표작들은 주로 MBC 쪽이 많습니다.

 

 

드라마 아들과 딸의 어머니가 대표적인데요. 최불암, 여운계, 김수미처럼 젊을 때부터 노역을 많이 맡은 편이지만, '홍콩서 온 마담 장'과 같은 액션 영화에서 카리스마 있는 여걸 역할을 맡은 적도 과거에는 종종 있었다고 합니다.

외모나 연기에서 엿보이는 중성적인, 혹은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를 잘 살렸다면 오늘날에도 독창적인 캐릭터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우 정혜선 결혼 이혼

1963년, KBS 공채 동기이자 국회의원 우상호 의원의 외삼촌인 박병호와 결혼했으나, 1975년 이혼했다고 합니다. 당시 박병호가 영화 제작으로 생긴 빚을 일부 떠안았으나 이혼 후에도 묵묵히 다 갚으며 세 자녀를 키워냈다고 합니다.

 

1961년 kbs 공채 1기로 데뷔하였고 무남독녀에 설거지도 안 하고 귀하게 자랐다고 고백했는데요. 전 남편 영화 제작으로 생긴 빚을 갚느라 약 10년간 출연료 대부분을 차압당했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철이 없어서 왜 이렇게 어려운 일을 당해야 했는지. 이야기했는데요. 예전 2011년 여유만만에 출연 시에도 빚을 갚는 동안 집을 구하지 못했고 월세방을 옮겨 다니며 지냈다고 하는데요.

안타까운 사연을 전하였습니다. 이혼 후 혼자 세 자녀를 키워야 했고 재혼을 할 수 없었다고 전했는데요. 하지만 외롭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어려운 시간들을 보냈지만 긍정의 힘으로 버텨온 배우 정혜선 님을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vlhDDEOUD6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