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윤지 나이 프로필 남편 자녀 딸 가족 아파트 사는 곳


생년월일

1984년 3월 15일 (38세)

신체

164cm, B형

가족

외할아버지 정환균(1932년생)

외할머니 박영희(1933년생)

아버지 이승일(1951년생)

어머니 정진향(1957년생)

오빠 이창걸(1981년생)

이종사촌오빠 박현빈

배우자

정한울(1981년생, 2014년 결혼 - 현재)

자녀

장녀 정라니(2015년 10월 6일생) 차녀 정소울(2020년 4월 17일생)

학력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졸업) 월촌중학교 (졸업)

진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 / 학사 )[5]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 석사 )

소속사

namooactors logo

데뷔

2003년 KBS2 '자유선언 토요대작전'

종교

천주교 (세례명: 마리아)


 

 

이윤지는 대한민국 배우입니다. 배우 이윤지의 데뷔는 2003년 KBS 2TV의 예능프로그램 자유선언 토요대작전의 '산장미팅 - 장미의 전쟁'을 통해 하였습니다. 이후 논스톱4에 캐스팅 되면서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논스톱 시리즈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리즈 별로 스타들을 배출하던 시트콤이었고, 이윤지는 발랄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윤지 하면 발랄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입니다.

 

 

KBS 2TV 드라마 드림 하이에서는 시크하고 도도한 선생님 연기를 보였으며 더킹 투하츠에서는 공주 이재신 역할을 맡아,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이승기-하지원 주인공 커플을 밀어내고 화제의 캐릭터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어머님이 보컬 강사이시고, 사촌오빠도 유명한 가수인 음악가 집안 출신입니다.

 

 

중앙대학교 재학 당시 꽉 찬 스케쥴에도 한번도 결석한 적 없었고, 심지어 촬영기간이 시험일정과 맞물려도 출연의상 그대로 입고 시험에 응시했다고 합니다.

 

 

일례로 사극 대왕 세종에 출연 중일 때 중간고사 시험장에 가체를 쓴 채로 와 시험에 응했었고 공부도 잘해서 전 학년 평점 4.4를 맞아 수석 졸업했다고 합니다 10년간 친구로 지내던 치과의사 정한울과 2014년 9월 결혼했으며, 2015년 10월 6일 첫째 딸을 낳았습니다. 이후 세 번의 유산을 겪었으나, 2020년 4월 17일에 둘째를 낳으며 두 딸의 엄마가 되었습니다.

 

 

연예계 친한 지인으로 개그우먼 박지선씨가 있다. 두 사람을 좋게 생각하던 윤형빈의 소개로 만난 뒤 처음으로 연락처를 교환한 연예인 친구라며 방송에서 인연을 밝혔는데요.

이후 대학 시절부터 결혼 후까지 십수년간 다수의 방송과 목격담을 통해 변함없는 우정을 보였습니다.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을 통해 가족의 일상을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신의 인스타를 통해서 일상 사진을 공유하며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윤지가 사는 아파트는 아현동 힐스테이트 신촌 아파트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