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혈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는데요. 건강도 잘챙겨야지 하고 싶은 일들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것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족들을 위해서도 건강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혈압이란 무엇?

 

혈압은 심장에서 혈액을 내보내기 위해 필요한 힘이다. 이 힘은 장기로 이어지는 동맥, 정맥, 모세 혈관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정상인의 혈압은 신체적 활동이 있을 때는대략 120mm Hg, 쉴 때는 대략 80mm Hg이라고 하는데요. 최소 혈압과 최대 혈압이 각각 90mm Hg과 140mm Hg을 초과하면 혈압이 높은 것으로 간주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길 고혈압은 증상이 분명히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 병세가 더욱 심각해지면 발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혈압을 나타내는 증상 에는 심계항진이나 어지럼증, 만성 피로 등이 있다.

 

 

 

심계향진이란?

여기서 심계향진은 심장이 뛰는 것이 느껴져서 불쾌한 기분이 드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심계항진은 운동 후나 힘든 일을 한 후에 나타나는 느낌과는 달리 불안감이나 긴장감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가슴 부위의 통증과 호흡 곤란을 유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몸의 모든 대사가 지나치게 활발해지는 갑상선기능항진증이나 갱년기 증상 역시 심계항진을 유발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과적인 문제를 찾을 수 없다면,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로했을 때 일시적으로 맥박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원인에 따라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9가지 방법

 

1. 과일과 야채를 섭취

2. 염분 섭취 줄이기

3. 최소한 하루 30분씩 운동

 

4. 허브차나 주스 마시기

5. 가공 식품이나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 자제

6.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 섭취

 

7. 다이어트,술, 담배 자제

8. 규칙적인 운동을 할것 

9. 스트레스를 줄일것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다들 이야기 하시겠지만 규칙적인 운동, 식습관 조절, 다이어트를 통한 체질 개선일것 같습니다. 괜찮다 생각하지 마시고 짧은시간이라 할지라도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몸의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고혈압 낮추는 9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