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엄영수 나이 학력 신혼집 어디?

엄영수는 경기도 화성군 출신으로 한국방송코미디협회장을 맡고 있는 코미디언 입니다. 사랑을 싣고에 출연하며 재워주고 먹여준 고마운 친구를 찾으러 나오는데요. 본방에서 꼭 확인해주세요!

https://youtu.be/MbjdIMSSZ-U

엄영수 나이 학력 결혼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생

1953년 8월 8일 (69세)

가족

아내 이경옥, 아들 2명, 딸

학력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화학공학과 / 졸업)

신장

161cm, 58kg, AB형

종교

불명

현직

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협회 회장 방송 코미디 노동조합 지부장

경력

한국 방송 3사 KBS · SBS · MBC 코미디협회 회장

한국방송영화공연예술인 노동조합 코미디지부장

서울특별시 동작구 홍보대사

화성시 홍보대사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 화성시 명예 홍보대사 소속사

이메이드

데뷔

1979년 동양방송 개그 콘테스트


 

엄영수는 1981년 MBC 제1기 개그맨 콘테스트에 출전해서 금상으로 입상했지만 실질적인 활동은 KBS에서 활동을 했는데요. KBS의 젊음의 행진에서 여흥을 돋우기 위해 진행되는 콩트 코너인 하룡서당에서 학동역으로 나오면서 본격적으로 인지도가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허당인 수다쟁이 캐릭터는 계속 이어져서, 김형곤의 대표작인 회장님 회장님 우리 회장님에서도 아부쟁이 예스맨 임원들과 달리 자기주장을 또렷이 내세우는 소신파인 듯 나가다가 아첨으로 끝내는 간신 캐릭터로도 웃음을 주었습니다.

유머 1번지 이후 시청자 세대쪽에서는 개그보다는 엄청난 이혼 경력으로 알려졌었습니다. 엄용수 개인은 자신이 이혼한 것에 대해서 '희극'으로 승화시키고 결코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중 한 일화로 첫 번째 부인과 이혼소송 중에, 친구에게 보증을 서기로 했는데 그 친구의 사업이 망하는 바람에 전재산을 잃을 뻔한 적이 있었습니다. 자기 말고 친구에게 보증을 섰던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재산을 다 잃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이혼소송 중에 재산이 가압류된 상태여서 친구가 돈을 대출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엄용수의 말에 따르면 그때 이혼하지 않았다면 전 재산을 날릴 뻔 했다는 것. 그래서 첫 부인에게 "미안함이 있다"라며 "아들도 낳아주고 내 재산도 지켜주기 위해 힘쓴 사람이다"라고 속내를 털어놓았습니다.

엄영수 티비는 사랑을 싣고 신혼집

최근 엄영수는 결혼을 하였는데요. 4개월차 된 새신랑입니다. 티비는 사랑을 싣고를 통해 신혼집이 공개될 것 같습니다.

엄영수의 삼혼 애드립에 부인들은 바뀌는데 집은 그대로 라며 mc들을 빵터지게 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톤 신혼집은 방송이후 확인해서 글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십년의 세월을 거슬러 인생의 가장 행복한 순간에 엄영수에게 도움을 준 친구는 방송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