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승엽 나이 프로필 키 혈액형 아내 자녀 어머니

이승엽이 최근 미우새에 나오며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승엽 나이 프로필 키 혈액형 아내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년월일

1976년 10월 11일 (46세)

본관

광주 이씨

신체

키 183cm 체중 97kg

혈액형 B형 오른손잡이

학력

대구동덕국민학교 (전학)

대구중앙국민학교 (졸업)

경상중학교 (졸업)

경북고등학교 (졸업)

대구대학교 (행정학 / 학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스포츠마케팅 / 석사 과정) 영남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원 (체육학 / 석사)

종교

불교

투타

좌투좌타

포지션

1루수, 좌익수, 지명타자

프로입단

1995년 고졸 연고구단 자유계약 (삼성)

소속팀

삼성, 치바 롯데 마린즈, 요미우리 자이언츠, 오릭스 버팔로스 이후 2012~2017 삼성


대한민국의 전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의 선수며 최고 레전드 선수인 이승엽입니다. 현재는 KBO 홍보대사, 이승엽야구재단 이사장, SBS와 SBS 스포츠의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가장 최고의 기록으로는 한국 프로야구 최다 홈런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승엽 경력

중앙초 감독이 그의 아버지와 협상했다가 불발됐고 그는 야구를 시작할 때까지 단식하겠다고 하여 그의 아버지를 설득시켜 야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좌완 투수로 좀 더 이름을 알렸였고 경상중학교 재학 당시 노히트 노런을 기록했고, 경북고등학교 재학 시절 1993년 청룡기 대회에서는 팀을 우승으로 이끌며 우수 투수상을 수상했습니다.

1994년 청소년 국가 대표로 선발된 그는 투타에서 고루 활약을 펼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프로시절에 최고의 활약을 했으며 은퇴 이후 2018년부터 KBO 홍보대사로 활동,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기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SBS와 SBS 스포츠의 야구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승엽 결혼 자녀

이승엽의 아내는 고등학교때 부터 모델 겸 탤런트로 활동했었던 이송정 입니다. 2001년, 이승엽(당시 만 25세)이 앙드레 김 패션쇼 무대에 서게 되었는데 이때 만난 파트너인 이송정(당시 만 18세)을 보고 반했다고 합니다.

1년 간의 열애 끝에 대학교 1학년이던 2002년에 결혼했으며 당시 중앙대 연극학과에 재학중이었기에 엄청난 반대가 있었다고 합니다.

https://youtu.be/Etg2PJZpfDE

결혼 후에는 내조와 육아에 전념하였다고 합니다.

2017년 이승엽이 현역 생활을 마감하는 공식 은퇴식에선 감격의 시구를 하기도 했습니다. 굉장한 미모의 소유자 입니다. 현재 세 아이의 엄마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 입니다.

아들로는 이은혁, 이은준, 이강유가 있다. 여담으로 첫째인 은혁이는 야구보다 축구를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모친인 김미자 씨는 2007년 1월 6일에 향년 58세로 사망했다. 김미자 씨는 2002년에 뇌종양을 진단받고, 5년동안 투병했지만 끝내 숨지고 말았다.

이승엽은 평소 어머니에 대한 미안함을 항상 가슴에 품고 다녔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은퇴식 때도 현장에서 상영된 과거 동영상에 모친의 얼굴과 목소리가 등장하자 오열했습니다.

이승엽 홈런

이승엽 은퇴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