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춘화 나이 프로필 결혼 경력 레전드 콘서트

7월12일 방송되는 kbs가요무대에 다섯 글자 제목 편으로 화려한 라인업이 화제인데요. 하춘화, 진성, 김용임, 신유, 정수라, 최영철 등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 중 첫 무대와 마지막 무대에 설 하춘화 나이 프로필 경력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춘화 프로필

생년월일

1955년 6월 28일 (67세)

전라남도 영암군 시종면

신체 혈액형

162cm, 50kg, A형

학력

서울수송초등학교 (졸업)

정화여자중학교 (졸업)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경남대학교 병설 산업 전문대학 (가정학 / 전문학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 / 학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예술철학 / 박사) 가족

아버지 하종오, 어머니 김채임, 배우자 이인순 종교

천주교 (세례명 : 체칠리아)

데뷔

1961년 〈효녀 심청 되오리다〉

같이 보면 좋은글

 

 

트로트 가수 김혜연 나이 프로필

 

트로트 가수 김혜연 나이 프로필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찍고로 유명한 김혜연 가수의 나이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혜연 나이 프로필 키 생년월일 : 1971년 50세 키 : 164cm 몸무게 : 45kg 데뷔 : 1993년 정규 앨범 쉿

skdaksgo.tistory.com

심수봉 나이 결혼 재혼 남편 자녀 박정희 노래 앨범

 

심수봉 나이 결혼 재혼 남편 자녀 박정희 노래 앨범

심수봉 나이 결혼 재혼 남편 자녀 박정희 노래 앨범 심수봉 프로필 본명 심민경 (沈玟卿) 출생 1955년 7월 11일 (67세) 혈액형 O형 가족 아버지 심재덕, 어머니 장형복의 무남독녀 직업 가수, 아티스

skdaksgo.tistory.com


하춘화는 처음 데뷔했을 때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고 합니다. 하춘화의 재능을 알아본 하춘화의 아버지 하종오는 그녀를 서울 동아예술학원에 다니게 했고 거기서 8개월 동안 노래를 배우게 한 뒤 가수로 데뷔시켰다고 합니다.

이후 1966년 '아빠는 마도로스'라는 노래를 발표해 크게 성공하면서 하춘화의 인지도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음반은 1971년에 처음으로 냈는데 이 음반의 노래인 '물새 한마리'가 히트하면서 꽤 많이 팔렸고 1971년 고봉산과 '잘했군 잘했어'를 듀엣으로 불러서 이걸로 TBC에서 4년 연속 여자가수상을 수상해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선배 가수였던 이미자, 패티김, 김상희, 문주란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정상급 여가수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 뒤 1977년 이리시에서 공연을 하는 도중, 인근에서의 대규모 폭발사고로 인해 극장이 무너져내려 하춘화는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 했지만 이 때 이주일이 하춘화를 구출하여 병원까지 업고 뛰어가서 무사할 수 있었다. 오히려 하춘화를 구한 이주일이 두개골이 함몰되는 전치 4개월의 중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이 때의 충격 탓인지 하춘화는 그로부터 2년 후인 1979년에 돌연 경남대학교에 입학한 뒤 학업 및 결혼준비를 이유로 은퇴를 선언했었는데요.

그러나 1981년에 다시 가수로 복귀해서 '우리 사랑 가슴으로', '연인의 부르스' 등의 노래를 히트시켰으며 1983년에는 자신이 아끼는 무대의상 150벌을 후배 가수들에게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하춘화는 사업가와 결혼을 했지만 이혼하고 1995년 KBS 기획조정실장이었던 이인순 씨와 결혼해 가정을 꾸렸습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하춘화는 공연과 학업을 병행함에도 불구하고 학업에도 열중하여 1994년에 고려대학교 자연자원대학원 최고 정책과정을 수료한 후 1998년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가정관리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2006년 8월 25일에 성균관대학교에서 현대 대중가요 역사를 주제로 한 논문으로 예술철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박사학위를 소지한 최초의 대한민국 가수가 되었습니다.

 

https://youtu.be/_AV3s77UpM4

 

하춘화 나이 프로필 결혼 경력 레전드 콘서트

하춘화 나이 프로필 결혼 경력 레전드 콘서트 7월12일 방송되는 kbs가요무대에 다섯 글자 제목 편으로 화려한 라인업이 화제인데요. 하춘화, 진성, 김용임, 신유, 정수라, 최영철 등 출연한다고 합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