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수 민해경 나이 프로필 경력 결혼 남편

 

kbs 2tv에서 방송한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에 민해경이 출연하였습니다. 레전드 가수인 민해경의 나이 프로필 경력 결혼 등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민해경

본명

백미경

생년월일

1962년 4월 18일 (61세)

경상북도 달성군 성서면(현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체

161cm, 45kg, O형

학력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데뷔

1980년 1집 앨범 '누구의 노래일까'


민해경 경력

민해경은 1979년 경기도 인천시 국악경연대회에서 고전무용으로 입상한 경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후 1980년 TBC 동양방송에서 주최한 제2회 'TBC세계가요제' 국내예선전에서 누구의 노래일까로 참가해 데뷔하게 됩니다.

이때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다음해인 1981년 정규 데뷔 앨범인 제1집 누구의 노래일까를 발표하여 MBC 10대가수가요제에서 여자부분신인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민해경이 가수가 된 계기는 식구가 많다보니 가정형편이 안좋아서 생활비를 벌려고 밤 업소부터 해서 오디션을 보고 합격하며 지금 이자리까지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1983년 제1회 미국LA세계가요제에서 그대는 나그네란 곡으로 그랑프리와 최우수가창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1987년 이후로는 댄스 팝 가수로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대는 인형처럼 웃고 있지만, 그대 모습은 장미, 보고 싶은 얼굴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lWxPuhLOkH4

1986년터 1991년까지 골든디스크상 6회 수상을 했습니다. 한때 1993년 SBS에도 1편 출연하였고 이듬해 1994년 뮤지컬 광개토대왕에서 말갈 공주 역으로 연기하기도 하였습니다.

2020년 1월 KBS 2TV 불후의 명곡 레전드 특집에서 최종 우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민해경은 활동을 자주 했었던 것은 아닙니다. 방송 활동이 조금은 뜸했었는데요. 생활패턴이 바뀌며 바쁜 일상들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자주 봤으면 좋겠네요. 

민해경 결혼 자녀 남편

민해경은 예전 백반기행에 나와 남편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1995년에 남편 이인수와 결혼을 했습니다.

그때 당시 너무나도 조용하게 비밀 결혼을 해서 주변에서 민해경이 결혼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남편은 5살 연하로 무역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1997년에 딸 이유빈을 낳아 슬하에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https://youtu.be/7R4gTbYyBDc 

 

같이 보면 좋은글

남능미 나이 프로필

 

남능미 나이 프로필

남능미 나이 프로필 월요일에 방송중이 mbn 한번 더 체크타임에 배우 남능미가 출연했는데요. 남능미 나이 프로필 자녀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많이 본 글 모더나 백신 화이자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