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및 타이어 체크 외 4가지 정리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코가 시릴 정도로 기온이 뚝 떨어지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운전자들의 걱정도 같이 늘어만 가는 계절이 되었는데요.. 각별히 겨울철엔 차과 같은 기계 장치류는 눈과 얼음이 어는 기후은 예민되면 반응 할 수 밖에 없어요.. 

 

더 추워지기 전에 미리미리 검토을 해야 한다면서, 겨울 내내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데요.. 

 

1. 겨울에도 신경써야 하는 운전 버릇

가장 중요한것은 운전 습관 버릇인데요. 

기온이 급속도로 떨어지는 겨울철은 블랙 아이스도 주의를 해야만 되면 하게된다면되는데요.. 블랙 아이스 현상이란 얇은 얼음막이 도로를 덮어 검은 색의 아스팔트가 투명되면 하게된다면 보이는 현상이라고 해요. 눈길보다 사고 위험성이 높아 겨울철 절대 주의를 해야만 되면 하게된다면되는데요.. 블랙아이스가 생기기 쉬운 도로에서 평소에도보다 속도를 반으로 줄이고, 앞차와의 거리를 충분히 유지해 가능한 브레이크와 핸들 조작을 하지 않는 게 안전하다고 해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또 날씨가추워지게되는 겨울 외부에 주차를 해두면 자동차의 유리가 얼고 눈이 쌓여 있는 경우가 수 많은데요. 이때 수 많은 분들이 뜨거운 물을 부어 얼어 있는 눈을 녹이려고 하는데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중에 하나 이에요. 차가운 유리와 뜨거운 물이 만나면 자동차 유리가 손상 될 수 있는데요..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 바로 이상 현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김 서림이 심해져 자칫한다면 넓은 사고로 이어 질 수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 유리가 얼고 눈이 쌓여 있으면 차용 주걱으로 눈이나 성에를 걷어낸 뒤 천천히 녹이고, 에어컨의 서리 제거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된다고 해요. 

2. 배터리 체크하기

날씨가추워지게되는 날이 지속되는 계절, 영하 이하의 기온에서 자동차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면서 자동차시동이이 걸리지 않거나 방전되는 경우가 종종 생겨나게 되는데요.. 차의 배터리 잔량은 자동차시동이을 끈 후 배터리 상단 부분의 검토창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을 수 있다.. 배터리 인디케이터의 색깔이 초록색이면 정상, 검은색이면 교체 및 충전이 필요한 게고, 흰색이라면 방전이 되었어요.는 의미인데요. 그렇지만 자동차 배터리 인디케이터의 초록색이 배터리의 수명이 많이 남았다고 이야기 해주는 게 아니라는 점!

반응형

배터리의 완충 컨디션를 알려주는 게기 때문에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해요. 그러니 날씨가추워지게되는 겨울날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는 밤은 최관한 실내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헝겊이나 두꺼운 천, 배터리용 보온재를 이용해 배터리 주변을 감싸고 주차해냅두는 게 나쁘지않은데요. 장기간 주차 하는 것은 삼가하는 게 굿이지만 부득이한 경우은 최소 주 1회, 10분 이상 자동차시동이을 걸어 관리해주는 게 방전을 예방 할 수 있을 수 있다..

 

3. 냉각수와 부동액 검토하기

종종 운전자 분들 중에 부동액과 냉각수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둘은 비슷해 보이지만 엄연히 다른 역할을 해요. 부동액은 엔진이나 부속장치들이 과열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냉각수는 순수한 부동액에 일정량의 물을 섞은 게라고 해요. 냉각수가 부족할 경우은 엔진 과열이 발생 한다면서 엔진 수명이 단축 될 수 있는데요.. 각별히 겨울은 냉각수 부족이 엔진이 어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냉각수와 부동액의 비율을 5:5로 섞어 이용하는 게 나쁘지않다.고 해요.

 

그렇다고해서 부동액의 비율이 지나치게 높으면 연비가 떨어지고 낮으면 얼어붙을 수 있어 두 가지의 비율이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간혹 냉각수가 부족할 때 임시로 생수를 채워 넣어 이용해야 할 때도 있는데요.. 일반 생수엔느 철분이 포함되어 있어 부품을 부식시킬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시는 이용해서는 안된다고 해요. 급되면 하게된다면 냉각수 보충이 필요할 경우은 수돗물을 넣어 이용한다면 되는데요.. 그냥 이용해도 되지만 수돗물은 한번 끓이고 난 뒤 식혀서 넣는 게 엄청나게 나쁘지않다.고 해요.

반응형

타이어 점검

자동차에서 타이어의 공기압은 연비와 타이어 수명에 몸소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각별히 기온 변화가 넓은 겨울은 철저히 검토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타이어는 가만히 있어도 한 달에 1~2psi씩 공기가 빠져나간다고 해요. 기온에 따라 팽창하고 수축하는 공기의 성질로 인해 겨울철은 공기압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데 평소에도보다 5~10% 정도 더 높이는 게 중관한데요. 타이어의 공기압은 물론 타이어의 마모도도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고상념해요. 빙판길 사고가 잦은 겨울은 겨울용 타이어를 따로 장착하는 게 안전한데요.

 

요즘 수 많은 운전자 분들이 4계절용 타이어를 이용하고 있지만,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을 장기간 운전 할 시은 반드시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 해야 해요. 혹은한 스노우 체인도 필수로 대비해 만약에의 사태를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한눈에 보기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보험료 계산 간편가입 다이렉트 가입(15885656)

100만원 지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15330100)

지역아동센터 돌봄이 지역복지서비스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및 타이어 체크외 전달해드렸어요..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