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자격 금액 전화번호 어디?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시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알게 되실 겁니다.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자격 금액 전화번호 어디?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라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130만원씩 6개월까지 780만원을 긴급생계비 명목으로 받아볼수 있는데요.

이를 가리켜 긴급복지지원제도 라는 명칭을 이용하기도 해요.

긴급복지 지원제도란

긴급지원이란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 혹은는 그와 생계 및 주거를 같이 하고 있는 가구 구성원에게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라 일시적으로 신속되면 하게된다면 지원하는 것을 말해요,

 

긴급복지 신청자격 

위기상황(사전확인) + 소득·재산(사후확인)- (위기상황) 주소득자의 사망, 휴·폐업, 실직 이것저것으로 생계가 어렵거나, 중한 질병으로 수술 받을 때, 화재·경매 이것저것으로 거주지에서 생활 곤란 등- (소득) 최저생계비 150%이하(4인기준 245만원)(단, 생계지원은 120%이하(4인기준 196만원))- 일반재산(주택, 토지 등) : 대도시 1억 3,500만원, 중소도시 8,500만원, 농·어촌 7,250만원- 금융재산(돈, 예금, 주식 등) : 300만원 이하(단, 주거지원은 500만원 이하)

 

자세한 정보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총 3가지 정도로 압축해서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을 설명할 수 있다..

주소득자의 사망, 가출, 행방불명 이것저것으로 가구 생계가 곤란하거나 실직, 휴폐업 이것저것으로 소득을 상실했을 때를 말해요.

코로나로 인해 질병을 얻었거나 일한다면서 부상을 당해서 더이상 소득활동을 갑작스럽게 할 수 없는 경우라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2022년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지급액

생계지원을 1,266,900원으로 하고 의료지원은 300만원 이내로 합니다. 

대도시는 643,200원 이하로 월 4인기준으로 주거지원을 해요. 농어촌은 도시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243,200원을 드리며 사회복지 시설이용비로 1,450,500원을 4명 기주능로 지원해요. 교육비, 해산비, 장제비, 전기금액, 연료비 등 실생활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해요.

장제비라는 용어가 생소할 수 있는데 이는 국민건강보험법상 피보험자나 피부양자 사망시 장례를 치를경우 지급하는 액수를 의미해요.

매년 긴급복지지원금을 받아왔던 분들이라면 조금 달라지는 걸 알고 있어야 대비가 가능해요.  취약계층의 기본적 생활을 보장하는 소득지원을 강화해요.

기준중쉬소득을 인상한다면서 급여 수준 및 지원대상을 확대해요. 전에 비하셨다면 생계급여를 146만원에서 154만원까지 늘리고 234만명 대상인원을 240만명까지 늘렸어요..

http://easylaw.go.kr/CSP/CnpClsMain.laf?popMenu=ov&csmSeq=90&ccfNo=1&cciNo=1&cnpClsNo=1 

 

긴급복지지원 > 긴급지원개요 > 긴급지원의 개요 > "긴급지원"이란 (본문) | 찾기쉬운 생활법령정

긴급복지지원, 기본원칙, 위기상황, 긴급지원대상자

easylaw.go.kr

장애청년은 탈시설 혹은 자립을 위해 부모와 주거를 달리하는 20대 중증장애 청년에게는 생계급여를 주는 등 지원을 해요.

 

긴급복지지원의 요건을 완화해 갑작스런 생계곤란의 상황으로부터 가구 구성원을 보호한다는 취지이에요. 재산액과 금융재산액 기준을 상향함으로써 지원대상을 대폭 늘렸어요..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고 대도시 재산기준으로 2.41억원 이하거나 금융재산이 600만원 이하인 분들이면 자격이 있다..

 

http://www.mohw.go.kr/react/index.jsp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건복지부

 

www.mohw.go.kr

중위소득표를 보면 1인~7인가구 기준으로 위와 같은 수치를 갖어요.. 중위소득 75% 1인 기준으로 1,458,609원 아래의 소득을 갖는다면 대상인 게에요. 전화로 신청하실 거라면 보건복지상담센터를 통해 도와달라는 받아볼수 있다..

온라인으로 접속한다면 궁금한 문제도 곧바로 해결할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거주지 관할 시군구 혹은는 읍면동 복지 담당부서를 찾아가면 되요. 만약에 이게 쉽지않다면 위에 안내해드린 연락처를 이용한다면 접수 할 수 있다..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중위소득 수치를 높이는 경우도 있고 조금 낮추는 경우도 있으니 각 지역별로 알아보세요.

 

진짜로 힘든 상황을 외면하는건 금수만도 못한 짓이에요. 내가 잘나고 서로 경쟁하는 시대긴 그러나 힘든 분들을 도와주는 미덕도 발휘할 때이에요. 

아프면 병원으로 향하는 것처럼 힘든 시기라면 정부라든지 지자체에 도와달라는 요청하는 용기도 필요해요.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아야하는 만큼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확인하고 필요에 의해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신 수 없이 많은 분들에게 복이 가득하길 빌겠어요..

긴급복지지원제도 자세히보기

http://www.mohw.go.kr/issue/popup/policy_09.html

 

긴급복지지원제도

 

www.mohw.go.kr

같이 보시면 좋은 글

한화생명보험 약관대출 한도 이자 바로가기

 

한화생명보험 약관대출 한도 이자 바로가기

한화생명보험 약관대출 한도 이자 바로가기 한화생명보험 약관대출 및 약관 대출 한도 이자 바로가기 에 대해 탐구해보겠어요.. 이 내용을 읽으면 한화생명보험 약관대출 및 약관 대출 한도 이

skdaksgo.tistory.com

국민은행 신용대출 직장인든든 신청자격 상환방법

 

국민은행 신용대출 직장인든든 신청자격 상환방법

국민은행 신용대출 직장인든든 신청자격 상환방법 국민은행 신용대출 직장인든든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직장인든든 상품특징 직장인이라면 신청 가능 내

skdaksgo.tistory.com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자격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자격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자격 안녕하세요.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저소득, 무주택자에 대해 주택 구입자금 대출이자율을 추가 감면하

skdaksgo.tistory.com

찾아주는 보조금 24 바로가기

 

찾아주는 보조금 24 바로가기

찾아주는 보조금 24 바로가기 아래 이미지를 통해 바로 연결이 됩니다.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보조금24)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

skdaksgo.tistory.com

국민연금 사이트 바로가기(+개인서비스 조회)

 

국민연금 사이트 바로가기(+개인서비스 조회)

국민연금 사이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국민연금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연금 사이트는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를 말합니다. 국민 개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skdaksgo.tistory.com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