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 대선후보 토론 중계 방송 3사 합동초청 토론 방식 주제 PC 휴대폰 모바일 중계보는 방법 다시보기 

2022 대선후보 토론 중계 방송 3사 합동초청 토론 방식 주제 PC 휴대폰 모바일 중계보는 방법 다시보기 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고 나면 2022 대선후보 토론 중계 방송 3사 합동초청 토론 방식 주제 PC 휴대폰 모바일 중계보는 방법 다시보기 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년 대선후보 토론이 진행됩니다. 방송3사 합동초청 토론 보는 방법에 대해서 pc 휴대폰 모바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선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설 연휴 직후인 2022년 2월 3일 열리는 토론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국민의당 안철수, 정의당 심상정 후보간 4자 TV토론이 진행됩니다. 

2022 대선 후보 토론 및 대통령 선거정보 자세히 보러가기

대통령 선거정보 자세히 보러가기

 

 

대선 TV토론 언제?

2022년 2월 3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장소 KBS 스튜디오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대선 TV토론 방송중계 어디서?

KBS MBC SBS 등 방송3사 합동 초청으로 이뤄지게 되는데요. 상파 3곳에서 모두 생중계가 됩니다. 

 

토론 진행은 누가?

진행은 정관용 국민대 특임교수가 맡게 됩니다. 

 

토론 방식 및 주제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심상정 4인의 후보는 부동산과 외교, 안보를 주제로 각각 총 20분씩 주제토론을 하게 됩니다. 

 

후보 1인당 질문과 답변을 합쳐 5분만 발언할 수 있는 총량제가 적용됩니다. 또한 자유 주제와 일자리 성장을 주제로 각각 총 28분씩의 주도권 토론도 진행합니다. 후보 1인당 7분씩 주도권을 갖게 되며, 주도권을 가진 후보가 최소 2명의 상대 후보에게 질문해야 합니다. 

토론 시작과 끝에 후보 4명이 각각 30초씩 모두발언과 마무리 발언을 하게 됩니다. 

토론 중간에 사회자의 공통질문이 2차례 이뤄지게 됩니다. 후보 4명은 각각 30초씩 단답형으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2022 대선후보 토론 중계 방송 3사

 

▶ mbc 온에어 통해서 pc 모바일 보기 

 

지상파 mbc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습니다. tv시청이 어렵다면 mbc온에어를 통해서 볼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sbs 방송 통해서 pc 모바일 보기 

▶ kbs 온에어 방송 통해서 pc 모바일 보기

▶ 더불어 민주당 유튜브

▶ 국민의 힘 유튜브 

 

대선 후보 토론

정해진 주제와 할당된 시간을 벗어나기 힘든 구조여서 자유 주제의 주도권 토론에서만 최대 7분간 상대 후보에 대한 각종 의혹 제기가 가능합니다. 

전문가들이 보기에 심도 있는 공방을 벌이기보다는 예측이 가능한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데 그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렵게 성사된 tv토론인 만큼 수준이 높은 토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바랄것 같은데요. 유권자들은 정책을 듣고 후보를 평가할 좋은 기회도 되겠지만 시간낭비로 서로 네거티브로 끝나지 않기를 정말 바래봅니다. 

 

2022년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일 2022년 3월 9일 수요일로 법정 공휴일 입니다. 

투표시간 오전 6시~ 오후 6시

투표장소

지정된 내 투표소 

선거권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 (2004.03.10.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

준비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임기

5년 (2022.05.10. ~ 2027.05.09.)

출마자격

선거일 기준 5년 이상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40세 이상의 국민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2022 대선후보 토론 중계 방송 3사 합동초청 토론 방식 주제 PC 휴대폰 모바일 중계보는 방법 다시보기 를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