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태풍 힌남노 행동요령 태풍오기전 태풍 주의보 태풍 지나갔을때!! 강한 세력 북상

 

 

태풍 힌남노 행동요령 태풍오기전 태풍 주의보 태풍 지나갔을때!! 강한 세력 북상을 탐구하겠습니다. 제 11호 태풍 힌남노가 굉장히 강한 세력으로 북상하고 상륙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걱정이 됩니다. 

 

 

태풍 오기 전 행동요령

기상청 기사 뉴스를 보니 힌남노는 9월 5일 오전 9시 제주 서귀포시 남남서쪽해상에 이른다고 했는데요.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은 초강력입니다. 

태풍 강도는 중-강-매우-초강력 이렇게 4단계로 나뉘어지는데요. 힌남노는 4단계의 초강력입니다. 

예상으로 서귀포시 해상에 도달했을때 초강력보다는 약한 매우 강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이후 상륙시에는 서울 수도권 북서부 지역 일부를 제외하고는 전국이 포함된 강한 폭풍 반경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 이유중 하나가 강 상태에서 북진하면서 힘을 키울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리는 태풍 힌남노 강한 세력이 북상중인데 행동요령이 필요합니다. 절대 안심하지 마시고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1. 대피장소와 비상연락망 숙지

심각한 상태로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있을 수 있으니 대피장소와 비상 연락망을 숙지 해야 합니다. 

 

재난시 알아야 할 연락처

 

(가스) 한국가스 안전공사 ☎1544-4500 

(전기) 한국전력공사 ☎123

(긴급상황) 119 안전신고센터 ☎119 

(자치구 문의) 다산 콜센터 ☎120

(기상 예보) 기상 콜센터 ☎131 

 

태풍 시 행동요령

 

2. 젖은 신문지, 테이프 등 창문에 붙이기

태풍에 관련된 뉴스를 통해 현 상황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TV 또는 라디오를 통해 태풍진로와 도달시간을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라디오를 듣다가 태풍 관련된 내용 및 급한 자연재해에 내용이 나오면 음악이 나오는 중에도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날아갈 위험이 있는 자전거, 가구등 고정 할것 

 

태풍 주의보/경보 발령 시 행동요령

 

비가 많이 오고 있는 상황이라면 건물 안이나 낮은 곳으로 대피 해주세요. 

수도, 전기, 가스 등 미리 차단 하시고 손전등 준비

비가 많이 오고 바람이 많이 불고 있다면 공사장 근처에는 절대 가지 말아야 합니다. 공사중이기 때문에 고정되어 있는 건설자제들이 바람에 흔들려 떨어질 수 있으니. 이럴때에는 약속을 취소하고 집에만 있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태풍이 지나갔을 때

태풍이 지나갔다 하더라도 안심하면 안됩니다. 바닥에 떨어진 전선, 가로등  피해가 생겼다면 사유시설 등에 대한 보수, 복구 시 사진 찍어둘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