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관련주 바이오시밀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15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회사로 항체의약품 개발을 하고 있으며 2021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 예정인데요. 

 

 

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는데요. 한국거래소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국내 증권예탁증권을 상장한다고 밝힌상태입니다. 공모가는 3만2천원 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박소현 대표는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치료제 신약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코스피 시장에 상장 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협력으로 글로벌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는데요. 

 

바이오시밀러란?

 

 

특허가 만료된 바이오신약의 복제약으로 생산과정은 대부분은 유사하나, 세포주,배양환경,정제 과정 등의 미세한 차이로 최종 물질이 유사하다 similar하여 바이오시밀러로 명칭하게 되었습니다.  

2000년대에 항체 의약품 중심으로 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상바이오에피스,셀트리온 헬스케어)

 

 

바이오신약의 경우 개발에 성공하게 되면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할 경우에는 앞날을 보장할 수 없는데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위험부담이 높은 바이오신약 개발보다는 리스크가 낮은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우선적으로 사업 역량을 집중해왔다고 합니다.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 및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HD204) 등 

바이오시밀러 외에도 희귀의약품을 포함한 미충족 수요(Unmet Needs) 항체의약품 신약 개발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eTCCFDxAg5E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공모주 청약

 

청약일정

1.25~26

 

주간사

삼성증권, KB증권

 

확정공모가

32,000원 (증거금 50%- 16,000원)

 

총공모주식수

15,341,640주 (개인투자자물량- 3,068,328주)

 

신주모집 

14,000,000주 (91.25%)  /  구주매출 : 1,341,640주 (8.75%)

 

환불일

1월 28일 목요일

 

상장일

2월 5일 금요일

 

주요기업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은 미국 유럽시장, 동아에스티,종근당,에이프로젠,LG화학, 동아쏘시오 홀딩스(일본, 국내시장)

 

코스닥 기업 

 

 

셀트리온헬스케어, 알테오젠, 팬젠

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리온 계열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관련주 

동국제약과 휴온스

 

동국제약은 프레시티지바이오파마의 주력 중 하나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완제품 생산에 대한 위 수탁 계약을 체결한 상태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휴온스는 국내와 중국에서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파트서스 입니다. 

 

위험 요인은 제약사여서 허가 승인이 지연될 수 있으며 만약 실패할 경우 개발에 투입한 시간과 비용을 회수하기 어려워 예상치 못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관련주에 대한 정보 정리해봤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