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알아볼게요!1

 

안녕하세요. 제가 포도를 좋아하는데요.

포도는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운다고 하는데요. 세계적으로도 가장 생산량이 많은 과일중 하나가 포도입니다. 포도를 먹다 보니 포도 효능이 궁금했습니다.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알아볼게요!2

 

몇가지 자료 찾은 내용 정리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포도 효능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알아볼게요!3

 

1. 성인병과 당뇨에 도움

레스베라데톨이란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폴리페놀 계통의 성분입니다.  근육의 지방을 태워주고 혈압과 혈당 수치도 함께 낮춰주어 성인병과 당뇨 그리고 항암효과에 효과적입니다.

 

2. 피로회복

포도에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피로회복입니다. 포도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체내에 소화 흡수되기 쉬우며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3. 식용증진

구연산, 주석산, 사과산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식욕증진과 함께 위액을 촉진하여 소화를 돕고 기혈을 보강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알아볼게요!4

3. 동맥경화증과 심장병 예방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전 생성을 막아주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동백경화증과 혈관 질환,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빈혈&충치 예방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으며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 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알아볼게요!6

 

5. 알칼리성 식품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전화당, 구연산, 주석산, 칼륨, 타닌 등을 비롯한 비타민A, B1, B2, D 등의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고기와 같은 산성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산성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포도 관련 정보 보러가기

 

 

6. 포도씨 효능

씨 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노인성 치매인 알츠하이머의 진전을 늦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7. 안구 보호

포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망막 기능 저하를 막아주며 시각 정보를 도와 눈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 비타민K에는 체내 세포의 손상을 막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8. 항산화 효과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 폐암, 전립선암 등의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까지 하여 노화방지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간단한 효능 성장기 어린이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간단한 효능 성장기 어린이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간단한 효능 성장기 어린이는?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소화나 흡수가 되지 않아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내진 못합니다. 장내 유익균이 증가해 소화 환경을 개선해

skdaksgo.tistory.com

 흑생강 장점 안좋은 콜레스테롤 높다면 읽고 가세요!
 

흑생강 장점 안좋은 콜레스테롤 높다면 읽고 가세요!

흑생강 장점 안좋은 콜레스테롤 높다면!! 안녕하세요. 요즘 흑생강이 남자들에게 좋은 장점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데요. 내용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생강은 태

skdaksgo.tistory.com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심장이 좋지 않으면 가슴의 통증과 두근거림 호흡곤란이 오기도 합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어지러움과 실신을 유발하기도 하며 급성 심근경색으로 사망에 이르거나 뇌졸

skdaksgo.tistory.com

감태 효능 가시파래 7가지 정리해볼게요!
 

감태 효능 가시파래 7가지 정리해볼게요!

감태 효능 7가지 가시파래 감태라고 들어보셨나요? 가시파래라고 하는게 더 아실것 같은데요. 감태는 갈파래과에 속합니다. 가시파래는 숙주무침, 고기, 주먹밥에 활용해서 다양하게 요리에 활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