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환절기 기간 비염 도움주는 음식

 

환절기 기간

환절기는 계절이 변화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비염은 완치가 힘들어서 환절기가 되면 일상생활이 불편하고 힘든데요.  오늘은 비염 완화해주는 음식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 연근  

연근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소염작용이 매우 뛰어 납니다. 아래는 관련 정보 입니다. 

 

 

꾸준히 연근을 섭취하시면 코의 내부 점막 조직에 있는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어 비염에 효과적 입니다. 

 

2. 감자  

감자는 6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이라 이 시기의 감자는 특히나 맛이 더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

감자는 비타민B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알레르기 체질 개선 및 비염 증상 완화와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3. 미나리  

미나리는 간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고 비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나리에는 뛰어난 해독 작용이 있습니다.  알레르기로 인한 두드러기, 비염이 생겼을 때 미나리를 주스로 갈아 마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미나리 맛있는 이유

4. 된장  

된장은 항암효과,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해독능력이 있어서 몸 속에 쌓인 독소를 없애주고 알레르기와 비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항암효과 면역력

 

5. 검정콩  

검정콩에는 비타민B와 필수 아미노산, 아놀레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기침과 가레를 삭히는데 도와서 면역기능이 강화되어 추워지는 환절기시 비염 예방에 좋습니다. 

 

 

6. 대추  

대추는 약효로도 사용을 합니다. 대추를 물에 넣어 끓여 마시면 추운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니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환절기시 대추와 감초를 7:1 비율로 섞어서 마시게 되면 비염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대추차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대추가 없다면 따뜻한 물을 마셔서 물의 김을 코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7. 배  

배에는 좋은 성분이 있는데요. 루테올린 성분,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도한 기관지 염증, 가래를 진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와 목 등의 통증을 가라 앉혀 주어 비염이 있는 분들에게는 효과적 입니다. 

 

 

이외에도 녹황색 채소인 질경이, 가래제거에 도움이 되는 잔대, 코 점막의 염증을 잡아주는 녹차까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와 다른점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와 다른점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와 다른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와 다른점을 알게 될 겁니다.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와 다른점이 궁금하시다면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