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백신 접종이 시작되네요 가임기 여성 및 주의사항 정리해보겠습니다

 

드디어 우리나라도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네요!! 요양시설, 요양병원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멈추고 이동하기가 부담이 되어 답답함과 무기력함이 있는데요. 빠르게 일상 생활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전 주의 사항 

 

 

1. 체온이 37.5도 이상이어서 열이 나거나 기침, 인후통 등 코로나19로 의심할 만한 증상이 있으면 접종기관과 상의해서 접종 일정을 새로 잡는 게 좋다. 

2. 접종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하며 체온을 측정한 뒤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예진표를 작성

3. 평소와 달리 오늘 아픈 곳이 있는지, 과거 코로나19에 감염된 적이 있는지 등의 문항에 꼼꼼히 기재

4. 특히 약물이나 음식, 다른 백신 접종 등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면 더 주의해야 한다. 

 

 

5 . 수 분 혹은 수 시간 이내에 전신적으로 일어나는 중증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를 비롯해 다른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다면 알레르기 유발 물질, 증상 등을 자세하게 기록

6. 대부분의 코로나19 예방 백신은 두 차례 접종해야 하는 만큼 접종 간격, 접종 일자 등도 확인하는 게 좋다.

 

백신 접종하는건 크게 어려울게 없을거 같은데요. 두 차례 접종해야 하는 것이니 만큼 접종 간격, 접종 일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가임기 여성 임신한 분들

임신부는 맞지 말라는 내용을 보게 되었는데요. 내가 임신 여부를 잘 모르다 보니 모르고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사를 보니 전문가들은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 지침이 빠르게 나올 필요는 것을것 같습니다. 미국 같은 경우는 가임기 여성도 맞고 접종 후 피임도 필요 없다고 하는데요. 혹시 모르다 보니 몸 상태를 꼭 확인 체크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백신 맞기 전에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과거 중증 알레르기 앓은 적이 있느냐, 그리고 당일 37.5도 이상 열 유무 입니다. 

 

 

접종 후에는 중증 알레르기 반응을 주의해야 하는데 숨쉬기 어렵거나 얼굴이 붓고 심한 두드러기 증세가 있으시다면 집 근처 병원 응급실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제가 글을 2월달에 작성했는데요. 6월달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iA7f-LaHnU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