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민방위 사이버 교육

안녕하세요. 민방위 교육이 이번에는 하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우편물이 집으로 오게 되었네요. 그 내용은 민방위전자통지 수령, 사이버교육안내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본인인증, 통지서 수령 교육수강까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민방위사이버교육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접속

민방위 사이버 교육 : www.cmes.or.kr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사이버민방위, 민방위 온라인 교육훈련 일정 조회 확인, 스마트 러닝 제공, 온라인 문의

www.cmes.or.kr

본인인증

처음 해야할것이 본인 인증입니다. 본인인증은 네이버, 카카오페이, 휴대폰, 카드 인증등으로 빠르게 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쉽고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캡처한 사진입니다. 상반기 하반기이기 때문에 교육받는 시간은 각자 다르실 것입니다. 

혹시나 인증 수단이 없으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 1566-8448

설마 다 없진 않으실것 같습니다^^;인증을 하셨다면 번호 4자리로 비밀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통지서 수령 및 교육정보 확인

저는 연차 5년차입니다. 9월1일부터 11월 30일 안에 교육을 듣게 되면 됩니다. 교육시간은 1시간이고 24시간 접속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교육 수강전이네요. 민방위제도의 이해, 민방공, 인병구조 및 화재, 자연재난 대비 행동요령, 사회재난 대비 행동요령, 소화분대, 평가하기까지 다 듣게 된 후에는 문제를 풀어야 된다고 들었습니다.

교육 평가하는 내용으로 다음에 포스팅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