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가지이야기

조인성 나이 프로필 경력

나나나나남 2021. 3. 10. 23:42
반응형

조인성 나이 프로필 경력

안녕하세요. 배우 조인성입니다!!. 어쩌다 사장을 통해 시골집 가게 운영 예능으로 차태현과 함께 좋은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조인성 나이 프로필 경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인성 프로필

생년월일 1981년 7월 28일 (39세)

키 몸무게 혈액형

186cm, 78kg, B형

학력

서울고명초등학교

천호중학교

배재고등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모델이벤트과 / 편입)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 / 제적)

병역

공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가족

부모님, 남동생

종교

개신교

조인성 경력

조인성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미남 배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얼굴이 조각처럼 정말 멋있는데요. 186cm의 큰 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조인성은 2000년 드라마 학교 3에서 김석주 역으로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초기에 시트콤 뉴 논스톱에 출연했던게 기억이 나는데요. 2001년 피아노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차세대 스타로 이름을 알렸고 SBS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봄날에서 확실히 자리를 잡게 되는데요.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열연을 펼치며 충무로에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2008년 영화 쌍화점 이후엔 군복무와 차기작 준비등의 이유로 4년간 작품이 없었습니다. 2013년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주인공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2014년 SBS 수목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인기 추리 소설가이자 라디오 DJ역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조인성이 아닌 장재열은 생각할 수 없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6년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조인성은 교통사고로 다리가 마비된 박완(고현정)의 남자친구 서연하 역할로 특별출연해 시청자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 더 킹은 2017년 1월에 개봉 되었고, 이 영화에서 그는 권력의 맛을 깨닫고 성공을 꿈꾸는 검사 박태수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조인성은 예능을 통해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탈하고 착하고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조인성은 송중기 전역 기념으로 이광수, 조인성 등은 방콕 여행을 떠났다고도 하는데요. 정말 멋진 형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배우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어쩌다 사장을 통해서 더 소탈하고 멋진 모습 기대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