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vn드라마 마우스 등장인물 관계도 회차 정보 섬뜩하네요!

 

드라마는 정말 tvn이 잘 만드는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엄청난 드라마가 나온것 같은데요. 바로 이승기 주연의 드라마 마우스 입니다. 줄거리를 살펴보면 

자타 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과 어린 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퍼센트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 헌터 추적극입니다. 

최근 제작진에 따르면 정바름과 고무치가 무진 구치소 내외부를 둘러보며 사건 수사에 열을 올리고 있는 장면을 소개했는데요.

지난 방송에서는 정바름(이승기)은 절친 나치국이 구치소 내에서 불의의 공격을 당한 것에 크게 당황,  고무치(이희준) 역시 연이은 프레데터의 도발에 분노를 감추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회까지 방송은 19세 시청 등급으로 편성되었습니다. 

3회부터는 15세 이상 관람가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1화에서 재훈역을 맡은 김강훈 정말 연기 잘하더군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 재훈과 프레데터가 동일인물인지에 대한 것인데요. 

예상을 해보면 재훈은 프레데터 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드라마 기획의도가 궁금해지는데요! 

 

 

드라마 마우스 기획의도

 

우리 막내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였는지 피고인이 알았으면 합니다...

2017년, 인천초등학생 살인사건 재판정에 출석한

피해 아동의 어머니가 한 말이다.

안타깝게도 결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실제 수감된 그녀에게 지금 무엇이 제일 힘드냐고 물었을 때,

피고인의 대답은 미안함이나 죄책감이 아니었다.

날씨가 좋은데, 벚꽃 못 보러 가는 게 제일 힘들어요.

그녀를 힘들 게 한 건, 그저, 벚꽃 구경 못가는 것이었다.

피고인의 대답에 전 국민은 충격받고 분노했지만,

피고인이 그런 대답을 하는 건 어쩌면 당연하다.

그녀는 애초, 우리와 다른 유전자인 싸이코패스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이다.

싸이코패스는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Natural Born... 태어나는 것이다.

싸이코패스의 뇌는 인간의 뇌에 존재하는

미러 뉴런(mirror neuron)이 없어서

타인의 고통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또한 죄책감, 동정심, 측은지심, 후회 같은 감정 자체도 없다.

그래서 그들에게 참회나 속죄 자체를 기대할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피고인은 자신이 참혹하게 살해한 아이가

그 부모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였는지

죽을 때까지 알 리 없을 뿐 아니라

자신이 저지른 죄를 반성하거나, 참회할 리가 만무하다.

피해자 유가족은 평생을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데,

가해자는 평생을 단 1%의

후회나 죄책감 없이, 편한 마음으로 살게 되는 유전자라니!!!

그 참을 수 없는 빡침!!! 에서 이 드라마를 기획했다.

싸이코패스들이 자신이 한 짓에

심적 고통을 느끼고, 반성하고, 속죄하는 걸 보고 싶었다.

설사 그것이 현실 불가능한 판타지 일지라도..

그들이 우리와 같은 감정을 갖는 것!

그래서 진심으로 자신의 죄를 알고, 고통스러워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신이 싸이코패스에게 내리는

최고의 형벌이자 최선의 구원이 아닐까?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드라마 마우스 회차정보

1회 

전국이 발칵 뒤집힌다. 구령에서 발생한 연쇄살인사건! 사람을 죽이고 머리만 잘라간다고 해서 붙여진 일명 헤드헌터 살인사건! 

1년간 스무 명 가까이 머리 없는 사체가 발견되는 데도 경찰은 속수무책 손만 놓고 있어 전국은 공포와 불안감에 휩싸여있는데. 캠핑장에서 또다시 사건이 발생한다. 현장에서 극적으로 살아난 어린 무치는 헤드헌터에 대한 결정적 단서를 제공하게 되는데!

2회

어린 무치로 인해 체포된 살인마 헤드헌터! 사형선고를 받고 무진구치소에서 복역 중인 그를 무치가 찾아온다. 가족에 대한 복수를 꿈꾸며 헤드헌터를 죽이는 게 인생 목표인 무치. 

죽어 마땅한 살인마를 자기 손으로 직접 죽이고, 헤드헌터가 있는 무진구치소에 들어가 헤드헌터를 죽이는 것이 삶의 목표다. 그런 무치 눈에 죽어 마땅한 놈 하나가 걸려들었다! 한편, 구동파출소 신입 순경 바름은 성당 사람들과 무진구치소로 공연 봉사를 갔다가 그곳에서 헤드헌터를 보게 된다.

3회

구치소에서 난자된 채 발견된 치국! 피의 메시지를 남기며 끊임없이 존재감을 과시하는 프레데터! 그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포도밭 살인 사건에서 바름과 동구가 선물한 치국의 시계가 발견된다.

바름은 치국까지 죽이려 했던 극악무도한 범인을 쫓기 위해 무치와의 공조를 시작하고. 한편 학교에서 사고를 친 봉이 때문에 봉이 할머니는 합의금 마련을 하러 청소 일을 나갔다가 결코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게 되는데...!

 

정바름 캐릭터 정보

저도 끼워주세요, 도움 되고 싶어요. 그래야 제 맘도 편할 거 같아요.

타고나길 흠잡을 데 없이 잘생긴 비주얼에 바른 인사성과 타고난 붙임성! 고등학생 때 학교폭력 가해자를 때려잡고 시민 영웅상까지 받은, 정.바.름. 이름값 지대로 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귀감 청년.

현재 구동 파출소의 신입 순경이다. 말이 순경이지, 동네 독거노인들 가가호호 방문해 빨래해 드려, 반찬 날라, 고장 난 보일러, 구들장 싹 고치는 것도 모자라 안마에 재롱까지! 뿐이랴, 동네 길냥이들에게 손수 간식해다 먹이는 구동의 정반장이다.

세상에 이런 인간이 있을 정도로 과하게 착하고 정의감 하나로 똘똘 뭉친 그가, 어느 날 싸이코패스를 쫓게 되면서 특별한 일을 겪게 되고, 이로 인해, 그의 인생은 송두리째 바뀌게 된다.

고무치 캐릭터 정보

이름 그대로 (사)고무치! 범인과 나란히 있으면 누가 형사인지, 누가 범죄자인지 헷갈릴 정도의 전설적인 조폭 형사! 다혈질 성격 탓에 용의자 폭행은 기본이요. 과잉진압, 편법과 불법 수사는 옵션이다. 그래서 흉악범 검거율 자타공인 1위지만, 승진이나 실적에는 1도 관심 없다.

왜? 그가 형사가 된 이유는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가 아니기 때문이다. 형사가 된 이유는 오로지 하나, 그 놈에게 가기 위해! 

오봉이 캐릭터 정보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문제적 고딩! 딱 보기엔 공부 지지리도 안 하는 스타일에, 당차고, 터프하고, 할 말은 하고야 직성이 풀리는 요즘 아이!! 처럼 보이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 가슴 아픈 상처를 지닌 인물.

10년 전, 그 사건이 일어난 이후 세상에서 날 지켜주거나 구해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자신뿐이라는 걸 누구보다 잘 알게 되었다. 그래서 봉이는 나를 보호하기 위해 언제나 방어가 기본자세다. 그녀의 책가방에는 언제나 책 대신 권투 글러브, 스포츠 밴드 뿐! 매일같이 격투기 체육관으로 향해 권투부터 주짓수까지 못 하는 운동이 없을 정도인 무술 도합 10단 소녀.

최홍주 캐릭터 정보 

셜록 홍주로 불리는 시사 교양 PD. 자부심도 강하고 취재를 위해서는 물, 불 안 가리는 능력치 만렙 피디. 된다, 싶으면 그게 무엇이든 온몸을 내던져 어떻게든 방송을 해내고야 만다. 그리고 홍주의 그런 감은 한 번도 틀리지 않는다. 젊은 나이에 천상예술상을 비롯한 각종 언론인상, 특종상을 수상해 OBN 방송국 내의 능력자 of 능력자로 손꼽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