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송훈 셰프 나이 프로필 경력

 

 

 

나이 : 1978년생, 44세입니다. 

한남동에 있는 더훈 레스토랑, 흑돼지 맛집으로 유명한 크라운 돼지 삼겹살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남동 레스토랑은 폐업을 했다고 방송에서 나왔네요!!

2015년 tvn 수요 미식회방송을 시작으로 식벤져스, 당나귀 귀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과거 냉장고를 부탁해 에서 송훈이 나오자 다른 셰프들이 어떻게 저분을 섭외했느냐 고 놀라워하기도 했는데요. 자신에게 요리사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최종 목표는 요리를 기반으로한 사업의 경영인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셰프들 사이에서는 미슐랭 출신으로 유명하신분이라고 합니다. 마스터 셰프 코리아 4에서 자신이 처음 일했던 곳의 첫 스승이 마이클 앤서니 라고 하였는데요. 여기서 마이클 앤서니는 미국 뉴욕의 미슐랭1 레스토랑 테이번 총괄셰프 입니다. 

송훈은 최고 등급인 미슐랭3 스타 식당에서 근무하는 최고 셰프중 하나입니다. 

 

송훈 경력

송훈은 24살 늦은 나이에 미국 유학길에 올랐고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지만 약 10년 넘는 시간동안 치열한 셰프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송훈 셰프 경력

 

현재: 크라운돼지 총괄셰프

현재: 혜전대학교 호텔조리외식계열 특임교수

2018.2~: 더 훈 레스토랑 총괄셰프

2015: 에스테번 레스토랑 에프엔비사업부 총괄쉐프

2013~2015: sg 다인힐 메뉴디자인팀 팀장

2010~2013: 일레븐 메디슨 파크 수셰프

2009~2010: 마이알리노 수셰프

2006~2009: 그래머시 테이번 수셰프

2005~2006: 라스베가스 패리스호텔 에펠타워 레스토랑

 

 

최근 송훈 셰프는 정글의 법칙에 나와서 미국에서 13년 이상 경력을 쌓은 셰프의 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양식을 주로 선보였지만 일식, 한식을 총망라하는 요리 기술을 선보이며 삼치 조림, 삼치 스테이크, 전복, 맑은 해물탕까지 선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송훈 셰프는 미국 최고의 식당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일레븐 매디슨 파트 부주방장까지 한 셰프는 송훈 셰프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전에 수미네 반찬에 나와서 미국 3스타 레스토랑에서 일했떄 받았던 팁이크리스마스 때 받는 팁만 2억~3억정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걸 직원들끼리 나누면 몇 천만원씩은 가져간다고 해서 굉장히 놀라웠는데요. 가치가 있는 식당에서의 셰프는 자부심과 이런 팁까지 엄청난것 같습니다. 그만큼 치열하고 들어가기가 어려울것 같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