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맞고 패 나누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랑 집에서, 아니면 모바일 앱에서, 웹에서 2인 맞고 패 버전으로 게임을 하는데 몇점이 나왔는지 자뻑, 피박 상황에 따라서 지역마다 다 다른데요.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죠. 맞고 패 나누는 방법이 고스톱 게임이 많이 나왔는데요. 특히 맞고 게임이 인기입니다.

3,4인 룰이 고스톱이라면 2인 버전은 맞고라고 합니다. 아래 맞고 패 나누는 방법 통해서 용어도 정리해보시고 약간 룰이 변형되기도 해서 정리할테니 친구들과 즐겁게 게임하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맞고 패 나누는 방법

 

제가 맞고를 재미있게 하는 이유가 점수가 잘 나고 따닥 붙는다고 해야할까요? 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을 못만나니 가족들과 재미로 해보는건 어떨까요?

 

맞고 패 개수

특히 맞고는 컴퓨터와 모바일 대전을 많이 치루기도 합니다.

잘 붙어서 점수가 크게나기도 합니다. 맞고 패돌리기 맞고 패는 손에 총 10장을 들고 바닥에는 8장을 깔고 시작을 합니다. 4장 나눠주고 4장 나에게 주고 4장 나눠주고 4장 나에게 주고 마지막 2장씩 혹은 5장-5장으로 각자 돌리며 중간 패를 상대방에게 나눠준후 바닥에 4장씩 깔고 시작을 합니다. 정리하자면 서로 10장씩 받고 8장 바닥에 깔고 시작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고스톱은 3명이서 치고 점수는 3점이 나면 고 또는 스톱을 할 수 있지만 맞고는 총 7점이 나고 원고를 부를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2023년부터 운전자보험이 개정이 될 예정인데요. 어떻게 바뀌는지. 좋은 혜택들이 있으니. 아래글 참고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3년 운전자보험 개정 부상 치료비 최대 금액 받을 수 있는 방법 

 

고스톱 용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뻑

보통 고스톱에서는 쪽을 적용해서 자뻑이 됩니다. 하지만 맞고는 자뻑이 적용되서 피를 받게 됩니다. 

처음에 뻑하면 첫뻑 그리고 연뻑 삼연뻑 따닥 총통 점수내는 여러가지 방식을 다 있어서 점수가 쉽게 나기도 합니다.

 

피박

3명이서 칠때는 피가 5개미만일시 피박이 됩니다. 두 명이서 고스톱을 치기 때문에 피를 먹기도 쉬운 편입니다. 그래서 7장까지 피박으로 보게 됩니다. 

 

낙장불입

고스톱을 칠때 낙장불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한번 내린 패는 다시 주워올릴수 없습니다. 친구들끼리 치다가 실수로 냈을때 봐주시지 마시고 낙장불입이라고 이야기 하시길 바랍니다. 또 사자무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곧 죽은자는 게임에 훈수두지 말라는 말입니다.

 

 

죽은자는 말이 없기 때문입니다. 연사금지 이 말은 두번 연속 죽지 않는 것이 룰입니다. 고스톱 방식이 정말 지역마다 다 다릅니다. 하지만 이 연사는 모든 지역에 공통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연사는 없는게 당연합니다. 이건 정말 국룰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으니 그건 광을 팔때랑 죽을때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재미로 즐거운 게임되었으면 합니다!

 

📌토실행운퀴즈 임시대피소 정보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차이는 무엇?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금융인증 발급가능한가?

📌울산 제주 항공권 예약 방법 항공편 요금 알아보기 주말과 평일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