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석진 나이 프로필 1집 앨범 개그맨 출신 원탑 가수

 

 

 

안녕하세요. 최근 놀면뭐하니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톱10귀 유야호의 msg워너비 결성 프로젝트가 방송이 되었는데요. 기대가 되고 지난번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중에서 아직 누구라고 방송에서 밝혀지진 않았지만 바로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송중기로 나온 분이있는데요. 다들 알다시피 지석진입니다. 오늘은 지석진 나이 프로필 경력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석진 프로필

 

생년월일 

1966년 2월 10일 (56세)

 

본관

충주 지씨

키 몸무게 혈액형

176cm 71kg A형

 

직업

코미디언, MC, 가수

 

가족

아버지,어머니, 형, 동생

 

배우자

류수정

 

자녀

아들 지현우(2002년생)

학력

서울수유초등학교 (졸업)

신일중학교 (졸업)

신일고등학교 (졸업)

아주대학교 (경영학 / 학사)

 

종교

개신교

 

병역

대한민국 해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별명

왕코형님, 레이스 스타터, 재석바라기, 임팔라, 코디, 잔바리파 보스, 석유왕, 지냇물, 지라소니, 지석삼, 지알랑, 코디 지링거, 내일모레 환갑맨, 가족을 사랑하는 척하는 잠원동 휴그랜트

 

 

지석진 가족관계

 

가족관계로는 스타일리스트 출신인 아내 류수정씨와 슬하에 아들 지현우입니다. 

아내 류수정씨는 1974년생 입니다. 

 

 

그리고 러블리즈가 지석진 라디오에 출연 하였을때에도 멤버 리드보컬인 류수정씨에게 내 와이프와 이름이 같다면서 이야기했었는데요. 

 

지석진 경력

 

지석진은 1985년부터 연극배우/뮤지컬 배우로 활동했었습니다. 

1992년에 가수, 정규 1집 앨범 우울한 오후엔 미소를 발라드 곡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정말, 진지하게 가수로 활동하려고 낸 음반입니다. 

 

 

런닝맨에서 주변 동료들에게 놀림받는 왕코 이미지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정말 퀄리티가 좋은 곡이니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당시 1집 데뷔 시기와 데뷔 프로그램도 서태지와 아이들과 같았습니다. 

결국, 그의 가수 활동은 서태지와 아이들이 일으킨 난 알아요의 인기 폭발에 철저히 묻혔고, 훗날 그의 개그 소재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가수 활동이 좌절되자 지석진은 같은 해군홍보단 입대동기이자 절친한 친구인 김용만의 권유로 1993년 KBS 개그맨 공채에 도전하여 10기로 합격하게 됩니다. 

KBS 공채 시험을 볼 때 박수홍, 김국진 등이 그의 대본 작성 및 연기 연습을 도와주었다고 합니다. 

 

 

유재석보다 나이도 많고 같은 KBS 공채 개그맨이라는 출신 때문에 지석진이 유재석의 KBS 동기나 선배로 생각하지만 유재석은 1991년 공채 7기로 데뷔했습니다. 

 

 

런닝맨에서 이 부분이 개그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석진보다 선배다다만 지석진은 군대에서 김용만과 친분이 생겼던 관계로 공채개그맨 데뷔 전부터 김용만에게 소개받아 김국진, 유재석, 김수용, 박수홍 등과 알던 사이였다고 합니다. 

 

 

개그맨 출신이지만 코메디 프로그램 출연은 거의 없고 주로 예능 프로그램 리포터나 라디오 쪽에서 활동했습니다. 

가수에 공채 개그맨에 공채 MC까지 온갖 연예인 종류를 다 뽑혀서 활동을 다한 것을 두고 방송에서 김용만과 김수용은 지석진은 일단 시험만 보면 다 붙어. 붙기는 다 잘 붙는데 되고 나서가 미미해라고 웃픈이야기를 했었습니다. 

MC란 이미지가 강하고 개그맨이란 이미지가 상당히 적습니다. 

MC 공채 출신답게 재치 넘치는 입담이 전매특허로 송은이와 더불어 유재석의 방송 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준 인물입니다. 

 

 

지석진 1집 앨범 

 

1.

우울한 오후엔 미소를  

 

2.

난 알아요   

 

3.

비내리는 거리  

 

4.

달빛 연가   

 

5.

이제 다시 널 만나면   

 

6.

비개인 오후   

 

7.

마지막 이별   

 

8.

아침 텅빈 공간에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런닝맨이 메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외에도 특별출연으로 놀면뭐하니 한끼줍쇼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해피투게더 무한도전 냉장고를 부탁해 도레미 마켓 미운 우리 새끼 집사부일체등 많은 프로와 장르에 출연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런닝맨의 인기를 발판으로 중국, 대만 등에 성공리에 진출한 한류스타입니다. .

지편한세상 유튜브를 통해 각종 브이로그와 토크가 메인 컨텐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리뷰도 종종 진행하는데 지석진 본인이 자동차 매니아를 자처하고 있고 관련 지식도 상당합니다. 

 

 

최근 놀면뭐하니? 를 통해서 노래 실력을 보여주어 다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기대 됩니다!!!

 

youtu.be/V8pYlKa65J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