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우 이정재 나이 프로필 출연작품 수상기록

 

 

 

이정재 프로필

생년월일 : 1972년 1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0세이며, 쥐띠입니다.

주민등록상 생일 : 1973년 3월 15일 고향은 서울입니다.

키: 180cm

혈액형 : B형이며

종교: 개신교

학력 : 숭의초등학교-청담중학교-현대고등학교-뒤늦게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하여 학사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 영상예술학과에 석사과정을 졸업했습니다.

취미 : 골프, 영화감상

특기 : 인테리어, 구기종목, 보디빌딩

소속사 : 아티스트 컴퍼니

 

 

이정재는 최근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통해서 황정민과 같이 나왔습니다. 

이정재 데뷔

이정재는 1993년 SBS 드라마 공룡선생으로 데뷔했습니다. 

장동건과 더불어 유일하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상, 조연상, 주연상을 모두 석권한 배우입니다. 

다음으로 이정재 출연작품과 수상기록입니다. 

 

 

이정재 출연작품

태풍, 하녀, 도둑들, 관상, 신세계, 암살, 인천상륙작전, 사바하, 다만악에서 구하소서, 모래시계, 트리플, 보좌관 -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이정재 수상기록

청룡영화상 남우 조연상, 황금촬영상 연기 대상, 부일영화상 남우 주연상, 올해의 영화상 남우 조연상, 저축의 날 국무총리 표창, SBS 연기대상 신인 연기상 

 

 

이정재 어린시절

의사였던 할아버지가 연달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면서 낙마했다고 합니다. 이 일로 집안의 가세가 기울여서 가압류를 당하기도 하고 이사를 다니면서 화장실이 외부에 있는 단칸방에서 식구가 함께 생활했을 정도로 힘들게 살았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 등록금을 마련하지 못하여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매를 맞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정재에게 자폐증을 앓고 있는 형이 있다고 힐링캠프때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정재는 내 형이니까 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그냥 이것이 나와 내 가족의 삶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IMF가 닥쳤을 때 모두가 힘들었겠지만 소속되어 있던 소속사가 부도가 나면서 빚을 대신 짊어지게 되고 투자했던 부동산마저 아파트 중도금을 미납하게 되는 등 성공후에 금전적으로 어려운 일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정재 연기

도둑들, 관상, 태양은 없다, 암살등 이정재는 사기꾼, 범죄자, 배신자 역할을 하면서 이정재의 진가를 보여주었는데요. 

그가 처음으로 사채업자 연기를 한 태양은 없다 에서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

 

이정재 경력

 

 

이정재는 영화 하녀로 칸 영화제에 다녀온 것을 시작으로 2012년 도둑들에서는 뽀빠이 역을 맡아 천만 관객을 돌파했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에 아주 유형한 영화지요.  신세계를 통해 대중들에게 이정재의 카리스마를 각인시키는 영화였습니다. 이정재는 영화 태양은 없다에 출연한 정우성과 연예계에서 알아주는 절친인데요.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두세번은 만나서 영화도 보고 밥도 먹고 술도 마시는 사이라고 합니다. 같이 패션사업을 하면서 CF에도 동반 출연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정재는 1994년 12월 23일 입대하여 52사단에서 방위병으로 군 복무를 하고 1996년 6월에 제대를 했습니다.  예전 유재석이 방송에서 이정재와 군대 동기라고 이야기한적이 있었죠. 유재석이 업어 키웠다는 말도 나왔었는데요. 

인맥이 굉장이 넓은것 같습니다. 

 

 

이정재의 사바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흥행을 이끌고 다만악에서 구하소서에서도 400만명 넘는 관객수로 흥행에 성공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