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시 나이 프로필 경력 수상 내역 데뷔 

 

 

 

제시의 본명은 호현주 입니다. 생년월일은 1988년 12월 17일 이며 나이는 32살 입니다. 키는 164.8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가족관계로 부모님, 오빠2명 그리고 반려견을 키우고 있습니다.

 

제시 고향은 뉴욕입니다. 제시 현재 국적은 미국입니다. 제시 2003년도에 나이는 15살때에 가수가 되기 위해서 가족과 떨어져서 홀로 한국으로 왔습니다. 자신이 작사, 작곡한 곡들을 데모 테잎으로 만들어서 기획사에 보냈고 4곳 모두 제시와 계약을 하고 싶다는 답신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시 경력 및 데뷔

 

 

4곳중 당시 드렁큰 타이거가 소속되어 있었던 도레미 레코드 기획사를 선택하며 본격적으로 가수로서의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제시는 미국에서 자라고 생활해서 한국말 많이 서툴지만 대화하는데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시의 원래 장래 희망은 메이크업 또는 패션 디자이너였였지만 학창 시절에 제시의 노래를 듣고 흑인의 감성이 목소리에 있다는 말도 듣게 되도 주변 사람들이 목소리의 힘이 대단하다라는 칭찬들이 계기가 되어서 가수로서의 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2005년 12월에 Get up으로 화려하게 데뷔를 시작하면서 이름을 날리게 되었고 2006년 5월에는 힙합 그룹인 업타운의 윤미래를 대신할 객원 멤버로 뽑혀 Testimoney로도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인상적인 랩과 보컬을 보여주며 리더인 정연준은 제시를 정식 멤버로 발탁하지만 업타운 멤버 스티브가 음주 운전 사실이 적발되어 업타운 리더 정연준은 계획을 취소하고 무산되게 되고 제시는 미국으로 휴식기를 갖게 됩니다. 2009년도에 한국으로 다시 와서 디지털 싱글 앨범 인생은 즐거워 곡으로 컴백을 하며 노력을 했지만 큰 성과를 이루지 못하여 잠깐의 공백도 있었지만

 

 

2011년부터 솔로음반을 준비하며 여러 가수들과의 콜라보, 언프리티 랩스타,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그리고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2에 나와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현재까지 구준히 예능과 음악방송에 나와 쌘캐릭이지만 솔직하고 유쾌한 모습도 보여주고 강해보이지만 눈물도 많고 여리모습도 있습니다.

 

 

제시 수상 내역

2016년 스타일 아이콘 아시아 2016 어썸 스웨거 상과 2016년 제10회 케이블TV 방송대상 케이블TV 음악PD가 선정한 최고 가수상을 수상했네요.

놀면뭐하니, 식스센스, 전지적 참견시점까지 꾸준히 방송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는데요.

 

 

 

 

매니저와 MBC예능프로그램 전참시를 통해서 자신의 남다른 일상의 모습과 매니저와의 케미스트리로 웃음과 재미 감동을 줄거 같은데요. 제시는 워낙 예능에 많이 나와서 솔직한 모습 보여주었습니다. 

제시는 대세를 넘어 최고 인기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유재석의 놀면 뭐하니? 에서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실비(화사) 정말 부캐릭들과 함께 환불원정대를 결성하면서 돌직구 센 캐릭터 속에서 친근하고 재미있는 매력을 보여 주면서 신 예능 치트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제시가 신곡 어떤X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어떤X (What Type of X) 뮤직비디오는 2000만뷰 이상을 돌파했습니다. 

 

 

 

전 세계 네티즌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눈누난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한 데 이어 어떤X 뮤직비디오 또한 더 흥하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