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상민 나이 프로필 경력 결혼 알아볼게요!

 

 

 

오늘은 대한민국의 음악인 겸 방송인이지요. 바로 이상민입니다. 

음악 쪽으로는 래퍼, 작곡, 작사, 프로듀서 경력이 있으며 여러 예능에 나와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펜트하우스2 에서 특별 출연으로 존재감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늘은 이상민 나이 프로필 경력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민 프로필

생년월일

1973년 6월 24일 (49세)

 

본관

전주 이씨

 

키 몸무게 혈액형

176CM, 73KG, o형

 

직업

래퍼, 프로듀서

 

가족

어머니 임여순, 누나 1명

 

학력

서울양천초등학교 (졸업)

숭문중학교 (졸업)

영등포공업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영화과 / 중퇴)

 

종교

무종교  개신교(예장개혁)

 

병역

병역면제(수핵탈출증)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룰라

 

포지션

리더, 메인래퍼

 

데뷔

1994년 룰라 정규 1집 rOOTS oF rEGGAE

 

별명

이애기, 갓상민, 킹룰갓 & 룰킹갓, lsm

일류갑, 음악의 신, 궁상민

 

 

이상민 경력

 

 

 

1994년에 룰라 1집 백 일째 만남으로 데뷔하였고 가요 프로그램에서는 10위권까지 들면서 선전했습니다. 

2집 날개잃은 천사로 최고의 사랑을 받게 되는데요. 

이후 룰라로서의 활동은 잠시 중단하면서 이상민은 프로듀서로서의 활약을 시작했는데, 룰라 1집 멤버인 신정환과 당시 솔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던 탁재훈과 같이 결성한 컨츄리꼬꼬와 4인조 혼성 그룹인 s#arp의 음반 제작을 맡게 됩니다. 샤크라, s#arp, 컨츄리꼬꼬 등을 성공시키며 2000년대 초반까지 정상급 프로듀서로 이름을 날렸습니다.  

 

이상민 이혼

 

2000년 초반 연인 사이였던 이혜영과 결혼하지만 2년이 지나기 전 이혼하게 되는데요. 

또한 공문서 위조 및 위장 이혼이라는 누명과 이혜영 본인은 알지 못했던 18억 원의 민사 및 채무 독촉, 사기 혐의로 형사 고소가 들어와 법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소를 결정한 것이며 이 부분만 확실해진다면 고소를 취하할 용의가 있다고 했습니다. 

 

 

이상민이 기자 회견을 통해 고소 내용에 대해 자세한 해명과 함께 모든 채무는 자신이 갚을 것이란 뜻을 밝힌 후, 이혜영 측은 고소를 취하했고, 후에 김수미의 쇼킹에서 이상민은 이혜영과 관련된 모든 채무를 이자까지 확실히 모두 갚았음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엑스라지와 qoq가 흥행에 실패하고 김지현의 2집, 백지영의 4집이 별 성공을 못 거두며 위기를 겪다가 사업가로 변신했지만 2005년 11월 부도로 69억 8천만 원의 빚을 지게 됩니다. 그 후 6~7년간 도박 사이트 운영, 불법대출 알선 등 여러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1심에서는 무죄, 2심에서는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 사회 봉사 160시간과 추징금 2억 100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이후 이상민은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하여 유죄 판결을 받은 것에 대해 도박장 운영자는 자신이 아니라 매형이였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는데요. 

현행법이 없어 불법임을 자각하지 못하고 사업을 벌인 매형이 자신에게 생활비로 돈을 보내준 것과 매형이 동업자와의 수입 배분이 미심쩍어 전산을 확인해달라 요청하여 전산 센터를 방문한 것, 이 두 가지 사안이 왜곡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1심 선고 후 2심 재판 도중 매형이 사망하여, 자신이 무죄임을 증명하지 못해 유죄가 나오게 되었다고 속사정을 털어놓았습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간 최악의 내리막길을 걷게 됩니다. 하지만 자숙이후 예능 음악의 신으로 예능에 입문하며 미우새, 아는 형님까지 성공의 아이콘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엄청난 채무로 금전적 고통을 안고 살고 있지만 그의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며 꾸준히 활약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