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조세호 나이 프로필 경력 조세호 나이 프로필 경력 프로불참러 인스타그램

 

 

 

sbs 개그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sbs 6기로 데뷔한 조세호입니다. 프로 불참러로 고통받는 케릭임에도 불구하고 성격도 좋고 많은 예능인들과 케미도 좋은데요. 오늘은 조세호 나이 프로필 경력 등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세호는 데뷔 후 오랫동안 양배추라는 예명을 썼습니다. 

이 때문에 아직도 일부 사람들은 조세호를 양배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실제로 그를 방송에서 처음 본 사람들이 양배추라고 불릴 때의 모습을 알고 있기 때문이니다.  양배추라는 예명은 남희석이 지어 줬다고 많이들 알고 있죠. 

 

조세호 프로필

 

생년월일

1982년 8월 9일 (40세)

 

창녕 조씨

 

키 몸무게

167CM, 70KG

 

가족

어머니, 아버지 , 누나

 

학력

서울화곡초등학교 (졸업)

경서중학교 (졸업)

명덕고등학교 (졸업)

예원예술대학교 (코미디학 / 전문학사)

 

종교

천주교(세례명: 세바스티아노)

 

병역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소속사

a9미디어

 

데뷔

2001년 sbs 6기 공채 개그맨

 

별명

프로불참러, 조셉, 조만기, 작은자기, 아기자기, 조느님

 

mbti

enfp

 

 

조세호 경력

조세호는 2011년 말부터 양배추라는 예명을 버리고 본명인 조세호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조세호가 자주 하던 인사말은 (구) 양배추 (현) 조세호입니다였는데요. 말을 빠르게 하니 재미있었습니다.  

 

 

봉숭아 학당에서 대신 맨이라는 캐릭터로 나와서 어느 정도 이름을 날렸다. 그러다가 2007년 웃음충전소라는 코미디 프로그램의 타짱이라는 코너에서 말 가면을 쓴 것으로 유명해지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개그 콘서트 웃음 충전소, 코미디빅리그 그리고 해피투게너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등 여러 예능과 다양한 프로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무한도전이 끝나기 무도에 자리 잡게 된다면 과거 정형돈의 역할을 대체할 수도 있어 보인다며 자주 출연했었는데요. 

못친소 등 몇 차례 무도에 출연했던 경력 덕분에 비교적 이질감도 덜했었죠. 

무리한 토크 능력 때문에 구박받고 억울해하는 케릭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무한도전에 합류하며 mbc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로 깜짝 미션에 했는데요. 공식 멤버가 된 지 84일만인 2018년 3월 31일 무한도전이 종영하면서 짧은 출연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재석과 유퀴즈로 큰자기 작은 자기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세호가 무명 시절부터 꾸준히 밀어주며 방송계에서 인지도를 유지시켜준 연예인이 있는데요. 그가 바로 김구라 입니다. 

 

 

양배추라는 예명을 쓸 때부터 김구라가 본인이 진행하는 프로에서 매번 실명 개그로 언급해서 묻혀가던 조세호의 존재감을 되살려주곤 했습니다. 

김구라와 관련된 일상 에피소드도 제법 되고 라스에 나와 김구라에게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돈독한 사이인것 같습니다.  관련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인간관계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유재석인데요. 

조세호의 무명 시절부터 남창희와 함께 유재석이 굉장히 아끼는 동생이라 합니다. 

유재석은 여러 프로그램에서 직접 데리고 다니면서 유명세를 얻게해준 은사죠. 

무한도전이나 런닝맨, 놀면 뭐하니의 릴레이 카메라와 조의 아파트 등 유재석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의 게스트나 단체로 나오는 특집 등에 잘 아는 동생으로 자주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조세호는 연예인을 직업으로 삼지 않아도 먹고 살 정도로 집이 부자라고 하는데요. 예전 TVn enews에서 조세호의 본가 방문 취재로 아버지가 ibm 대한민국 지사의 이사로 30년 넘게 재직하다 퇴직했고 현재는 타 it 회사에서 현역으로 재직 중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기대합니다!!

 

조세호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CHOSAEHO/

 

댓글